시사1 장현순 기자 | 농심이 유럽법인을 설립, 유럽시장 공략을 위한 비즈니스 거점을 구축한다. 농심은 오는 3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유럽법인 ‘농심 유럽(Nongshim Europe B.V.)’을 설립한다고 밝혔다. 농심 유럽법인이 위치할 네덜란드는 유럽 내 물동량 1위인 ‘로테르담항’을 보유하고 있으며, 항구와 연계된 우수한 철도, 육상 교통망도 갖추고 있어 유럽 전역을 대상으로 하는 물류 인프라가 우수한 국가다. 농심이 유럽법인 설립에 나선 것은 유럽시장의 성장세와 다양성 때문이다. 유럽 라면시장은 2023년 기준 약 20억 달러 규모로, 특히 최근 5년간(2019년 ~ 2023년) 연 평균 12%의 성장률을 보일 정도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같은 기간 농심의 유럽 매출은 연 평균 25% 성장, 소비자의 관심과 구매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특히 2024년 매출은 전년대비 약 40% 성장하며 공격적인 시장관리를 위한 법인 설립의 필요성이 커졌다. 또한, 유럽 라면시장은 국가별 1위 브랜드가 다를 정도로 맛에 대한 다양한 수요가 존재한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과 신라면 툼바 등 매운라면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맛을 가진 농심 제품 라인업이 유럽시장 공
시사1 장현순 기자 | 컴투스는 KBO 리그 2025 시즌을 앞두고 No.1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5’(이하 컴프야2025)와 ‘컴투스프로야구V25’(이하 컴프야V25)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컴프야2025’는 컴투스가 20여 년의 개발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선보이고 있는 모바일 야구 게임으로 야구 게임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컴프야V25’ 또한 최고 수준의 그래픽 퀼리티와 높은 캐주얼성으로 또 다른 야구 게임의 재미를 선보이고 있는 인기 작품이다. 우선 ‘컴프야2025’는 사전 예약 페이지 공개와 함께 3D 버전 출시 10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더했다. 이번 사전 예약 페이지에서 등록한 모든 유저는 원하는 구단의 시그니처 선수를 얻을 수 있는 ‘구단선택 시그니처 선수팩’과 ‘고급 고유능력 변경권’, ‘3000 스타’ 등 다양한 아이템을 개막 업데이트와 함께 얻을 수 있다. 더불어 친구 초대 미션을 달성하면 최고 플래티넘 등급의 선수 카드를 얻을 수 있는 ‘고급 골드팩’ 등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컴프야V25’도 다양한 시스템 추가를 알리며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2025 시즌부터
시사1 박은미 기자 | 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은 ‘전조합원 원기 충전 프로젝트’로 건강검진 수검 조합원에게 원주사랑상품권 3만원을 지급한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조합원 복지사업 공모를 거쳐 선정된 아이디어를 운영위원회와 대의원대회를 거쳐 실시하는 것으로, 건강검진 수검률을 높여 직장인 건강 돌봄을 강화하려는 원주시 목표와도 맞닿아 있어 조합원들의 상반기 건강검진 실시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되며,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 예상된다. 원공노는 21년 8월 민노총·전공노 탈퇴 이후 콘도 회원권 구입을 통한 휴양시설 운영, 무료 안과 검진 시행, 각종 업무 제휴 등을 통해 조합원 복지사업을 강력히 추진하고 있다. 문성호 사무국장은 조합원 복지사업 공모를 정책화 한 것과 관련하여 “노동조합의 주인은 조합원임을 항상 생각하며, 조합원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원공노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사1 장현순 기자 | 하림은 17일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자녀를 둔 임직원 55명에게 입학 선물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하림은 익산 본사 4층 중회의실에서 임직원 자녀의 첫 초등학교 입학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학용품종합세트와 인형 꽃다발을 선물했다. 입학선물은 해당 직원의 대표로 5명이 직접 전달받았고, 직접 수령이 어려운 외부사업장의 직원들에게는 가정으로 택배 발송됐다. 선물상자는 초등학생에게 필요한 노트, 색연필세트, 크레파스 등 문구세트와 용가리 스트링백, 축하꽃다발, 치킨상품권 등의 선물과 함께 직원과 자녀에게 보내는 정호석 대표의 축하 메시지로 구성됐다. 응원 선물을 받은 물류팀장 박대관 차장은 “우리 가정의 작은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써주시는 회사의 배려에 감사하다”며 “선물을 받고 좋아할 아이의 모습을 생각하니 행복하다”고 전했다. 아이가 선물을 받고 무척 좋아할 것 같다“고 말했다. 정호석 대표이사는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와 임직원 여러분의 힘찬 첫걸음을 진심으로 응원한다”며 “학교라는 곳에 첫 발을 내딛는 자녀가 건강하고 활기차게 학교생활에 잘 적응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어 “가정생활의 행복 만족도는 직장내 업무 집중
시사1 박은미 기자 | 군인권센터가 조정래 서울경찰청 공공안전차장에게 '윤석열 찬양가 합창에 경찰관을 동원했다"고 비판했다. 군인권센터는 17일 보도자료를 통해 "조정래 차장은 101경비단장 시절인 2023년 12월 18일, 대통령경호처가 창설 60주년을 빙자해 윤석열 대통령 생일파티를 열고 이 자리에서 충성 시위를 할 때 휘하 경찰관들을 무려 85명이나 파견한 장본인"이라고 밝혔다. 101경비단은 용산 대통령실을 경비하는 경찰 부대의 조직이다. 이와 관련해선, 당시 경호처 창설 60주년 행사를 한다고 했지만, 사실 윤 대통령 생일파티로 진행하고, 직원들에게 윤 대통령 생일 축하 합창곡까지 부르게 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이어졌다. 특히, 국회 내란 국정조사특위 소속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의원싱레 따르면 "당시 윤 대통령 생일 축하 합창단에 참가한 경찰은 101경비단 29명, 관저 외곽경호대 202경비대 10명, 대통령 근접경호를 하는 22경찰경호대 8명으로 총 47명이었다. 여기에 참석한 이들은 경호처로부터 가 30만 원씩 격려금을 지급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 뿐만 아니라 101경비단 56명과 202경비대 24명, 22경찰경호대 12명도 이 행사에 참관
시사1 윤여진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전 당대표는 16일 “책 한 권을 쓰고 있다”며 자신의 근황을 밝혔다. 한동훈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SNS에 “머지 않아 찾아뵙겠다”며 “아직 춥다. 감기 조심하시라”며 이같이 전했다. 한동훈 전 대표는 “지난 두 달 동안 많은 분들의 말씀을 경청하고 성찰의 시간을 가졌다”고도 했다. 일각에선 한동훈 전 대표의 정치 재계가 조만간 이뤄질 것으로 점쳤다. 앞서 한동훈 전 대표는 작년 말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에 대한 책임론으로 당대표직을 내려놓았다. 이후 두 달간 잠행을 이어왔다. 한동훈 전 대표는 지난 설 연후 전후로 보수정당 원로인 조갑제 언론인과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등을 만난 것으로 알려져 정치권의 이목을 끌기도 했다. 연장선에서 친한동훈계 인사인 김종현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한동훈 전 대표 등판 시기에 대해 “(헌재의 탄핵) 결정이 내려지는 것까지가 아니라, 변론이 언제 종결되느냐가 굉장히 중요한 변수가 되지 않을까 싶다”고 시사했다. 이는 한동훈 전 대표 등판 시기가 대통령 탄핵심판 종결 시점과 연관이 있음으로 해석된다.
시사1 윤여진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최근 광주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집회자들을 향해 “악마”라고 언급하자 여당에서는 “누가 누구보고 악마라 하나”라며 반발했다. 이재명 대표는 전날 자신의 SNS에 “억울하게 죽음을 당한 피해자 상가에서 살인자를 옹호하며 행패를 부리는 악마와 다를 게 무엇인가”라며 “그 일부가 주님 사랑을 말하는 교회의 이름으로, 장로와 집사 직분을 내걸고 전국에서 모였다는 점이 충격”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16일 “집회시위의 자유는 헌법상 불가침의 권리”라며 “단상에는 탄핵에 반대하는 광주의 청년도 올랐다”고 운을 뗐다. 주진우 의원은 그러면서 “ 탄핵 찬반 집회가 50미터 간격을 두고 있었지만 물리적 충돌도 없었다. 광주 시민의 성숙도를 보여줬다”며 “(반대로) 본인의 욕심으로 죽음에 내몰린 고 김문기 씨조차 대선 욕심에 모른다고 했다. 이재명 주변의 억울한 죽음과 이화영 등의 대속이야말로 악마 같다는 말이 어울린다”고 받아쳤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도 전날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 때 “대한민국은 어디에서나 자신들의 의견을 자유롭게 표명할 수 있어야 한다”며 “광주에서의 표현의 자유를
시사1 장현순 기자 | CJ프레시웨이가 tvN 신규 예능 '에드워드리의 컨츄리쿡'의 방영을 기념해 전국 주요 급식 사업장에서 IP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는 이달 21일까지 약 60개 사업장에서 진행된다. 약 3만 7천 명의 급식 이용객이 에드워드 리 셰프의 손맛이 깃든 특식 메뉴와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색다른 미식 경험을 즐길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는 최근 급식 서비스를 단순한 식사 제공 기능을 넘어, 미식과 콘텐츠를 아우르는 문화 경험으로 확장하는 차별화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방송, 영화, 드라마 등 콘텐츠 IP(지적재산) 콜라보레이션 활동이 대표적인 운영 모델이다. 이번 특식은 에드워드 리 셰프만의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요리들로 구성됐다. 대표 메뉴는 △치미추리 문어구이 △비밀병기 가니쉬 스테이크다. 전국 각지를 다니며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를 선보이는 프로그램 콘셉트에서 차용해 첫 방송 강원도편의 콘셉트를 적용한 △단호박 스프 메밀면 △감자채전 △곤드레나물 △감자옹심이도 포함된다. 메뉴 구성은 사업장에 따라 상이하다. 이용객 대상 참여형 이벤트도 병행한다.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평 현장 이벤트와 식사를 마친 후 빈 그릇을
시사1 장현순 기자 | 해태아이스가 KBO와 ‘2025 KBO 리그’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4일 오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한국야구위원회에서 열린 스폰서십 체결식에는 해태아이스 김정태 대표이사, KBO 허구연 총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해태아이스는 ‘탱크보이’의 가운데 글자 ‘크보’가 야구 팬들이 KBO를 그대로 발음하는 ‘크보’와 동음인 점에서 착안해 국내 최대 프로스포츠인 KBO 리그와의 스포츠 마케팅을 기획했다. 이번 스폰서십 체결을 통해 해태아이스는 탱크보이를 앞세워 2025 시즌 KBO 리그의 정규 시즌 및 올스타전, 포스트시즌 등 KBO가 주최하는 모든 대회에서 국내 프로야구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향후 해태아이스는 KBO와 연계한 탱크보이의 스포츠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올스타전, 포스트시즌 티켓 구매 인증 이벤트, 팬들이 함께 참여하는 스폰서 데이 프로모션 등을 기획해 야구 팬들을 찾아간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 “지난해 프로스포츠 최초로 1천만 관중을 돌파한 KBO와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해 기쁘다”며 “꾸준히 사랑받는 탱크보이와 KBO 리그의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사1 윤여진 기자 | 모두투어는 마리아나 관광청과 함께 러닝과 여행을 결합한 특별한 기획전 ‘RUN 2025 SAIPAN’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17회째를 맞은 ‘사이판 마라톤 2025’는 마리아나 관광청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3월 8일 ‘This is The Marianas’라는 캠페인을 주제로 진행된다. 대회 코스는 가라판 시내 중심의 ‘아메리칸 메모리얼 파크’에서 출발하며, 태평양의 절경을 따라 해안선을 달리는 구간이 포함돼 있다. 고도 변화가 적어 러닝 초보자도 부담 없이 레이스를 즐길 수 있으며, 상쾌한 바닷바람 속에서 사이판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대회는 42.195km를 뛰는 풀 마라톤 코스를 비롯해 △하프 마라톤 △10km △5km 코스 등 다양한 코스로 구성돼 있어 참가자들은 자신의 체력과 목표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은 좋은 접근성을 자랑하고 다양한 부대시설을 보유한 크라운플라자 리조트 사이판과 마리아나비치 리조트에 숙박하는 두 가지 상품으로 구성됐다. 이번 상품은 참가자의 연령대와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마라톤 대회에 일정 외에는 전일 자유일정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자유일정 동안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