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개혁신당 “피의자 조국, 대한민국 망조로 이끌어…국민께서 정리해주실 것”

(시사1 = 윤여진 기자) 주이삭 개혁신당 상근부대변인은 20일 논평을 내고 “피의자 조국이 대한민국을 망조로 이끌고 있다”며 “자녀 입시 비리로 수많은 청년을 울린 조국이란 인격체를 이번 선거에서 국민 여러분이 말끔히 정리해 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는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범진보 진영 외연을 확장하기 위해 창당했다”고 주장한 데 따른 것이다.

 

주이삭 상근부대변인은 “민주당이 받아들이기 힘든 2심에서 징역 2년 판결을 받은 자이기 때문에 민주당 밖에서의 창당 외엔 다른 방안이 없었을 것”이라며 “범진보 진영을 위한 것이라며 거창하게 해설하는 것뿐”이라고 평가 절하했다.

 

주 상근부대변인은 “여론조사 지표에 2030 세대의 조국혁신당 지지세가 확인되지도 않는데도 ‘개혁신당을 지지하는 젊은 층이 그 당을 지지한다’는 억지 주장을 펼친다”며 “가히 상상에 가까운 홍보”라고 꼬집었다.

 

그는 “‘윤석열 정부 탄핵’을 주창하는 것도 과격한 진영논리에 과몰입한 세력임을 방증한다”며 “못하면 잘 하라며 대안을 내놓는 것이 합리적인 정치세력인데, 피의자 조국은 그저 윤석열 타도를 외치는 것 말곤 대안이 없다”고 지적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