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BD)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조폐공사, 디지털 노약계층 대상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사회

조폐공사, 디지털 노약계층 대상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박은미 기자
입력
수정2024.11.21 07:30
조폐공사가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조폐공사 제공)
조폐공사가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조폐공사 제공)

한국조폐공사는 한국도로교통공단과 대전운전면허시험장, 대전광역시자원봉사센터 및 유성구노인복지관,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 등과 협업하여 디지털 취약계층인 노약계층을 대상으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행사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조폐공사 본사가 위치한 대전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매년 진행해온 복지활동의 일환으로 어르신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을 위한 행정 및 비용 지원을 제공했다.

 

특히 디지털 기기 사용과 기술이 낯설고 어색한 어르신들이 디지털 시대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생활의 편리함도 더하고자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어르신들께 증명사진 촬영부터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까지의 비용과 행정 절차를 조폐공사에서 부담하여 어르신들의 편의를 높였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기존 플라스틱 면허증 대신 스마트폰에 저장하여 사용할수 있는 디지털 운전면허증으로, 운전시 신분증 기능을 수행하면서도 휴대성과 편리성을 더한 서비스다.

 

조폐공사는 또한 2023년에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과 협력하여 퍼블리코 대전(대전지역 공공기관 사회공헌 협력체) 활동 일환으로 행복 바구니봉사활동을 실시했고, 이를 통해 독거노인 80가구에 생필품 키트를 전달하는 등 지속적으로 지역 사회와 협력하여 노인복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성창훈 사장은 조폐공사가 잘 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방안을 꾸준히 고민해 왔다이번 활동처럼 공사의 역량을 활용한 사회공헌을 앞으로도 발굴하고 확대해 나가겠다고말했다.

 

한편 조폐공사는 이번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행사 외에도 14일 퍼블리코 대전 연합활동의 일환으로 랜덤버스 봉사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추운겨울을 앞두고 따뜻한 이웃의 정을 나누기 위해 힘쓰고 있다.

 

 

박은미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