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BD)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지역 실버세대 중심 한국마사회 방송센터..."콘텐츠 교육 선보여"
사회

지역 실버세대 중심 한국마사회 방송센터..."콘텐츠 교육 선보여"

박은미 기자
입력
수정2024.11.26 17:50
‘KRBC클래스 4기' 촬영·편집 등 방송 실습 교육
한국마사회 방송센터가 지난 15일~ 24일 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관내 실버세대와 복지관 관계자 총 50명을 교육했다. 교육을 마친 ‘KRBC 클래스 4기’ 실버 교육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 방송센터가 지난 15일~ 24일 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관내 실버세대와 복지관 관계자 총 50명을 교육했다. 교육을 마친 ‘KRBC 클래스 4기’ 실버 교육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마사회 제공)

(시사1 = 박은미 기자) 한국마사회 방송센터는 지난 15일~ 24일 을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관내 실버세대와 복지관 관계자 총 50명 대상으로 총 8회에 걸쳐 유튜브 활용 및 영상제작능력 개발을 위한 ‘KRBC 클래스 4기’ 활동을 펼쳤다고 25일 밝혔다.

 

마사회는 지역사회 실버세대를 중심으로 한국마사회 방송센터가 선보인 이번 ‘KRBC클래스 4기’ 프로그램에 대해 ▲ 촬영·편집 등 방송 실습 교육 ▲ 유튜브 사용방법 및 자신만의 채널 만들어 영상 올리기 등 영상 콘텐츠 관련 실용적인 교육을 선보였다며 이같이 설명했다.

 

특히 실버 교육생들은 "영상콘텐츠 시청방법을 익히는 것을 넘어 본인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소셜미디어를 통해 타인과 소통하는 기술까지 습득했다"고 했다. 이에 마사회는 "일부 교육생들이 제작한 콘텐츠는 조회수 1천회를 넘어서는 등 큰 반응으로 이어졌다"고 평가했다.

 

한국마사회 김종덕 방송센터장은 ”방송센터가 보유한 전문기술을 활용해 지난해까지는 방송에 관심 있는 지역사회 학생들을 위해 ‘KRBC클래스’를 운영해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또 "올해는 최초로 실버세대의 콘텐츠 활용 능력 제고를 위한 재능기부 교육으로 시행되었다"며 "50명의 수강생들에게 즐거움과 유익함을 선사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 KRBC 클래스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1기~3기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2023년에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만족도 평가에서 5점 만점에 합계 평균 4.66점을 받으며 좋은 호응을 받았다.  앞으로 활동에도 많은 관심과 시선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박은미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