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BD)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제주항공, 교육기부로 나눔의 가치 실천
산업·금융

제주항공, 교육기부로 나눔의 가치 실천

장현순 기자
입력
수정2024.11.19 21:20
제주항공이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탐라는 꿈’을 진행했다 (자료 =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탐라는 꿈’을 진행했다 (자료 = 제주항공)

(시사1 = 장현순 기자) 제주항공은 23일 제주항공 객실훈련센터에서 객실승무원을 꿈꾸는 중·고등학생들에게 직무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탐라는 꿈’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약 3시간에 걸쳐 진행된 교육에서는 ▲객실승무원 직무 소개 ▲기내 서비스 실습 ▲실제 객실승무원이 받는 안전교육인 심폐소생술(CPR) 교육 등이 진행됐으며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교육 프로그램 수료증도 발급됐다.

 

제주항공은 2022년부터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최하는 교육기부사업에 참여해 전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기부를 진행해왔다. 지난해부터는 참여 대상을 중학생까지 확대해 현재까지 총 180여명의 학생들이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실제 객실승무원들의 교육과 훈련을 담당하는 객실승무원이 강사로 참여해 학생들에게 보다 생생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교육기부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주항공 ‘탐라는 꿈’은 교육기부포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참여가 확정되면 개별적으로 연락이 이뤄진다. 교육 일정 등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교육기부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항공은 객실승무원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탐라는 꿈’이 양질의 지적 재산을 공유하고 나눔 문화를 정착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7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선정하는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장현순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