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1 장현순 기자 | 삼양라운드스퀘어 그룹의 콘텐츠 커머스 계열사 삼양애니(Samyang AANI)는 유튜브 채널 ‘페포’(PEPPO)가 개설 1년 만에 누적 조회 수 1억 5천만 뷰를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삼양애니의 ‘페포’는 빨간 병아리 페포와 정반대의 성격을 가진 주인 리(LEE)의 평범하지 않은 일상을 소재로 삼는 유튜브 채널이다. SNS, 유튜브 등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밈과 다양한 챌린지를 중심으로 한 10~60초 분량의 숏폼 콘텐츠를 비롯해 뮤직비디오, ASMR 등 총 150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했다. ‘페포’ 유튜브 채널은 론칭 1년 만에 누적 구독자 90만 명을 기록하며 ‘골드 크리에이터 버튼’ 획득 초읽기에 들어갔다. 누적 조회수 역시 약 1억 5천만 뷰를 달성했다. 인스타그램, 틱톡 등 공식 SNS 포함 시 누적 조회수는 1억 8천만 뷰를 훌쩍 넘는다. 이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콘텐츠는 ‘페이스 이모지 챌린지’로 약 4600만 뷰에 달하며, ‘도레미 챌린지’, ‘무엇이든 먹는 페포’, ‘랫 댄스 챌린지’, ‘잘못된 장난’ 등도 수백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끌었다. 글로벌 팬덤의 유입 또한 눈에 띈다. ‘페포
시사1 장현순 기자 | 폴란드우유협회(Polish Chamber of Milk)가 지난 6월 10일부터 1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2025)’에 참가해, 폴란드 유제품의 우수성과 수출 잠재력을 소개하는 다양한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가 공동 주최하며 아시아 4대 식품 박람회 중 하나로 꼽히는 대형 행사다. 폴란드우유협회는 이번 박람회에 회원사들과 함께 참가해 △장기숙성 치즈 △조제분유 △버터 △유청 단백질 △스포츠 영양식 등 고품질 제품들을 대거 전시하고, 현장 시식회 및 바이어 상담회를 통해 한국 소비자 및 업계 관계자들과 직접 소통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폴란드를 대표하는 주요 낙농 기업들도 대거 참여해 이목을 끌었다. 폴란드 최대 낙농 협동조합은 체다, 에멘탈 치즈를 포함한 다양한 유제품을 선보였으며, 황색 치즈 전문 협동조합은 장기 숙성된 수제 치즈를 소개하며 방문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폴란드우유협회 관계자는 이번 서울 푸드 2025 참가의 의미에 대해 “한국은 유럽산 유제품 수입에 대해 개방적인 동시에 매우 높은 품질 기준을 유지하고 있어, 폴
시사1 장현순 기자 | 삼양사(대표 최낙현)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국제식품기술박람회 ‘IFT 2025’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 박람회는 국제식품학술기구 ‘IFT(Institute of Food Technologist)’가 매년 주최하는 행사로, 전 세계 약 100개국, 1000여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하는 식품 기술 분야 세계 최대 규모의 박람회다. 삼양사는 새로 개발한 최신 식품 솔루션과 제품을 알리고 업계 트렌드를 파악하고자 참가했다. 삼양사는 이번 박람회에서 AI 기반의 당류 저감 표준화 솔루션 ‘3S(Smart∙Simple∙Successful) Sugar Reduction Solution’(이하 3S 솔루션)을 처음 선보이고, 이를 활용한 각기 다른 식감의 시리얼 바 2종을 시식샘플로 제공했다. 3S 솔루션은 고객이 원하는 제품의 당류 저감률, 원료 비용, 카테고리별 주요 요소 등을 입력하면 AI가 이를 분석해 삼양사의 스페셜티 소재인 대체 감미료 ‘알룰로스’와 수용성 식이섬유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활용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한다. 삼양사는 3S 솔루션으로 제품 개발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는 한편, 복합적인 고객사들의
시사1 장현순 기자 | 농심 미국법인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2일 미국 MLS(메이저리그 사커) 축구단 ‘LA 갤럭시’ 홈구장 Dignity Health Sports Park에서 ‘Nongshim Night’(이하 농심데이) 행사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본 행사는 농심 미국법인과 LA 갤럭시가 지난 2월 체결한 스폰서십의 일환이다. 농심은 미국 현지에서 농심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미국공장이 위치한 LA 지역의 MLS컵 우승팀인 LA 갤럭시와 손을 잡았다. 이번 농심데이는 스폰서십의 메인 이벤트로, 홈구장 내외부에서 농심을 테마로 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농심은 경기장을 찾은 관객에게 농심 로고가 새겨진 머플러와 가방을 제공하고, 관중석을 가로지르는 전광판에 농심 슬로건(Lovely Life Lovely Food)을 노출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경기장 내부 상설 식음매장 ‘농심 스테이션’에서는 신라면의 맛을 바탕으로 현지 입맛에 맞춘 퓨전 요리 ‘신라면 툼바 브리또’, ‘신 갤럭시 볼’과 함께, 유명 K팝 스타의 최애 스낵으로 알려진 ‘바나나킥’ 등 다양한 농심 제품 메뉴를 운영했다. 또한 경기장 밖에 마련된 농심 푸드트럭에서 신라면 툼바 시식
시사1 장현순 기자 | 이스타항공(대표 조중석)이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일본, 태국, 베트남, 부산 노선 등 총 126편을 임시 증편한다고 16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10월 2일부터 12일까지 △인천-다낭 18편, △인천-나트랑 14편, △인천-삿포로 22편, △인천-타이베이 22편, △부산-푸꾸옥 6편, △부산-치앙마이 12편, △김포-부산 32편 등 총 126편을 추가 편성한다. 특히 이전에 운항하지 않던 청주-나트랑 노선도 부정기편으로 총 4편 투입한다. 이 기간 해당 노선들의 공급석은 기존 2만 5,638석에서 4만 9,356석까지 약 2배 늘어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올해 추석은 열흘에 달하는 황금연휴로, 해외여행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수요 높은 여행지 위주로 노선을 증편해 연휴 기간 좌석 공급난을 해소하고 고객들의 항공편 선택 폭을 넓힐 것”이라고 밝혔다.
시사1 장현순 기자 | 아시아나항공이 소속된 항공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 지난달 개최된 2025 스카이트랙스 월드 에어라인 어워즈(Skytrax World Airline Awards)에서 4년 연속 ‘세계 최고 항공 동맹체(World’s Best Airline Alliance)’로 선정됐다. 스타얼라이언스는 해당 수상 부문이 2005년 신설된 이후, 총 18회 중 13회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2023년 10월 오픈한 파리 샤를 드 골 공항의 스타얼라이언스 라운지 역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세계 최고 항공 동맹체 라운지(World’s Best Airline Alliance Lounge)’로 선정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스타얼라이언스 CEO 테오 파나지오툴리아스(Theos Panagiotoulias)는 “연 이은 스카이트랙스 어워즈 수상은 전세계 수백만 고객들로부터 스타얼라이언스 회원 항공사가 깊은 신뢰를 받고 있음을 증명하는 동시에, 각 항공사가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이번 수상은 2024년 한 해 동안 스타얼라이언스 회원 항공사 전 임직원이 보여준 탁월한 헌신과
시사1 장현순 기자 | 신한투자증권은 지난 6월 우수고객 다섯 명을 초청해, 손자녀와 함께하는 특별한 화보촬영 행사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한금융그룹 자산관리 대표 브랜드 ‘신한 Premier’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단순한 금융 서비스 제공을 넘어, 신뢰와 감동을 선사하는 ‘신한 Premier’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준비했다. 초청된 고객들은 강남구 소재의 스튜디오에서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신한투자증권은 고객들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촬영에 임할 수 있도록 촬영 현장에서 헤어·메이크업 아티스트와 전문 포토그래퍼 서비스를 지원했다. 가족 간의 자연스러운 교감을 세심하게 담아낸 이번 화보는 키즈 전문 매거진 아망(AMANG) 2025년 7월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신한투자증권 정용욱 자산관리총괄사장은 “가족 간의 사랑과 유대가 느껴지는 순간을 사진으로 담아, 고객들에게 평생 간직할 수 있는 선물을 드리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와 더불어, 고객의 삶에 의미 있는 순간을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고객 케어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시사1 장현순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2015년부터 현재까지 11년간 우리 농가에 지원한 커피 퇴비가 누적 5,500톤을 넘어서며, 커피찌꺼기를 통한 상생 및 선순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 6월 18일 전북 고창의 고구마 농가에 200톤에 이르는 1만 포대의 친환경 커피찌꺼기 퇴비를 전달했다. 스타벅스가 기부한 커피찌꺼기 퇴비는 10여 곳의 농가에서 고구마를 재배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며, 해당 고구마는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푸드 상품인 ‘한 입에 쏙 고구마’로 탄생된다. ‘한 입에 쏙 고구마’는 2015년 첫 출시 이후 지속적인 리뉴얼 과정을 거치면서 현재는 전북 고창 고구마를 활용한 상품으로 전국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상품명처럼 한 입에 즐길 수 있는 간편한 큐브 형태로,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370만 개 이상 판매되며 10년간 꾸준히 사랑받는 인기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실제로 농가에서 친환경 커피찌꺼기 퇴비로 재배한 우리 농산물은 스타벅스 제품의 원재료로 사용되어 전국 매장에 출시되는 자원 선순환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고흥 유자를 활용한 ‘유자 민트 티’는 2년 연속 연중 가장 많이 판매된 음료 순위 T
시사1 장현순 기자 | 하나투어가 사단법인 대한우슈협회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우슈(Wushu)는 중국 전통 무술을 현대 스포츠로 발전시킨 종목으로, 1990년 베이징 아시안게임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이래 국제 대회가 활발히 개최되고 있다. 대한우슈협회는 우슈의 국내외 발전과 보급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14일 하나투어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하나투어 류양길 영업본부장과 대한우슈협회 김벽수 협회장을 비롯한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우슈 종목의 진흥을 목표로 물적·인적 인프라를 다각도로 활용할 예정이다. ▲우슈 연계 상품 기획 및 판매 활성화 ▲협회원, 동호인 대상 복지몰 서비스 ▲경기 출전 등 해외 출장 주거래 상담 서비스 등에서 상호 협력한다. 하나투어 류양길 영업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협회 회원과 우슈 동호인 뿐만 아니라 생활체육인들이 우슈를 더욱 즐길 수 있도록 중화권을 중심으로 참여형 테마 여행상품을 기획할 것"이라며, "현지 우슈 관련 기관과의 연계 등 인프라를 확대하여 궁극적으로 대한민국 우슈산업이 여행과 시너지를 통한 저변을 확대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시사1 장현순 기자 | 설빙이 지난 14일 오전 서울 중구 설빙 본사에서 필리핀 현지 기업인 Fredley Group of Company의 자회사인 Beyond Bingsu Café Inc.과 필리핀 진출을 위한 마스터 프랜차이즈(이하 MF)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MF 계약 체결식에는 설빙 김의열 대표, Beyond Bingsu Café Inc. Ms. Winnie GO 대표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설빙의 파트너사인 Beyond Bingsu Café Inc.는 필리핀 전역에서 Macao Imperial Tea 등 총 6개의 외식브랜드에서 2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Fredley group사가 이번 설빙 사업을 위해 새롭게 설립한 현지 기업으로 이번 협약식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설빙 사업에 착수한다. 필리핀은 말레이시아와 캄보디아에 이어 설빙이 세 번째로 진출하는 동남아 국가로 필리핀 설빙 1호점은 수도 마닐라에 있는 대형 쇼핑몰 ‘SM 몰 오브 아시아(SM Mall of Asia)’에 연내 오픈할 예정이며, 추가로 2호점도 마닐라에 연내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설빙 관계자는 “Beyond Bingsu Café Inc.가 필리핀 현지에서의 풍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