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홍준표 "한동훈에 철부지 정치 초년생...나홀로 대권놀이"

 

(시사1 = 윤여진 기자)홍준표 대구시장이 4·10 총선에서 국민의힘 참패와 관련해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연일 비판적인 말폭탄을 쏟아내고 있다.

 

14일 홍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번 선거는 자기 선거를 한번도 치뤄본 일이 없는 사람들이 주도해 치룬 것"이라며 "전략도 없고 메시지도 없고 오로지 철부지 정치 초년생 하나가 셀카나 찍으면서 나홀로 대권놀이나 한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런 전쟁을 이길수 있다고 본 사람들이 바보라"며 "한 전 위원장이 비대위원자으로 총선을 이끌게 된 것 자체가 문제라"고 지적했다. 또한 "총 한번 쏴본 일이 없는 병사를 전쟁터 사령관으로 임명했다"며 "여권과 한 전 위원장을 동시에 비판했다.

 

홍 시장은 또 "나는 문재인 정권 때 야당 대표를 하면서 우리측 인사들 수백명이 터무니 없는 이유로 줄줄이 조사 받고 자살받고 구속되는 망나니 칼춤을 피를 토하는 심정으로 지켜 본 일이 있다"면서 "문재인 정권하에서 그것을 주도한 사람을 비대위원장으로 들인것 자체가 배알도 없는 정당이고 집단이"이라고 비꼬았다.

 

특히 "우리에게 지옥을 맛보게 해준 한동훈이 무슨 염치로 이 당 비대위원장이 된다는 것인가"라며 "출발부터 잘못됐고 내가 이 당에 있는 한 그를 용납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당이 총선 패하면 당연히 그 여당 지도부 탓이지, 그걸 회피 할려고 대통령 탓을 한다면 대통령만 질책의 대상이 되고 여당 지도부는 책임회피를 하게 되는데 그렇게 되는 게 앞으로 정국을 헤쳐 나가는 데 무슨 도움이 되겠느냐"고 강조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