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국민의힘 “가짜뉴스 ‘청담동 술자리 의혹’ 재탕 뉴탐사 강진구, 형사고발”

(시사1 = 윤여진 기자) 전주혜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회 위원장은 5일 뉴탐사 관계자 강진구 씨 등을 허위사실 적시 명예훼손 등으로 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 4일 한 유튜브 방송에서 ‘청담동 술자리 의혹’을 방송한 데 따른 것이다.

 

전주혜 위원장은 “관련자 조사, CCTV, 휴대전화 위치추적 등 객관적 자료에 의해 허위사실임이 밝혀졌음에도 정체불명의 녹취록을 재탕해 한번 더 허위사실을 적시한 것은 매우 악의적”이라며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청담동에서 변호사 수십 명과 술자리를 가졌다는 허무맹랑한 가짜뉴스를 강진구 등과 민주당 김의겸 의원이 함께 퍼뜨려 현재 수사 중에 있는 상황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전 위원장은 “관련자 조사, CCTV, 휴대전화 위치추적 등 객관적 자료에 의해 허위사실임이 밝혀졌음에도, 정체불명의 녹취록을 재탕하여 한번 더 허위사실을 적시한 것은 매우 악의적”이라며 “총선에 임박하여 민주당을 숙주삼아 이런 가짜뉴스가 재생산되면 국민의 선택권은 제한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그는 “국민의힘은 무관용 엄정 대응 원칙에 따라 관련자들을 형사고발 하겠다”며 “총선에 임박하여 가짜뉴스를 재생산한 것은 정보통신망법 위반(명예훼손)에 해당하고 엄정한 법적 책임을 지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