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제6회 단편영화 제작지원 공모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과 서울국제여성영화제 공동 진행
일상 속 양성평등 주제, 공모 후 최종 제작지원작 2편 선정

 

(시사1 = 하충수 기자)=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장명선, 이하 ‘양평원’)은 서울국제여성영화제와 함께 1월 15일부터 2월 5일까지 ‘2024 [필름X젠더] 단편영화 제작지원 공모’를 진행한다.

 

양성평등 교육‧문화 콘텐츠의 다양성을 증진할 목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양평원이 주최하고 서울국제여성영화제(집행위원장 이숙경)가 주관한다. 최종 선정된 두 편의 영화에 대해서는 총 4천만 원의 제작비용은 물론 영화감독-프로듀서로 구성된 전문 자문단 멘토링이 지원된다.

 

공모 분야는 일상 속 양성평등 이슈를 다룬 자유주제로 한 20분 이내의 단편영화이며, 2편 이상의 영화 연출 경력이 있는 영화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최종 공모 결과는 3월 4일 양평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아울러 선정을 통해 제작된 단편영화는 2024년 8월에 개최되는 제26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상영될 예정이다.

 

‘[필름X젠더] 단편영화 제작지원 사업’은 2019년부터 양평원과 서울국제여성영화제 간 업무협약에 따라 공동 진행되는 사업으로 올해로 여섯 번째 공모를 맞는다. 두 기관은 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아감뼈 이야기」(이지원 감독) 등 총 10편의 완성도 높은 양성평등 영화 제작을 지원한 바 있다.

 

이 중 2023년 제작지원작인 「차가운 숨」(채한영 감독)은 지난 해 11월에 개최된 제49회 서울독립영화제 본선 단편 경쟁 부문에 진출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공모와 관련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양평원 홈페이지 및 영화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