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1 장현순 기자 | 농심켈로그가 주요 제품들의 리뉴얼을 단행하며 한 그릇(30g) 기준 당 함량을 5g 이하로 낮추고, 통곡물의 영양을 대폭 강화했다. 동시에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들이 주요 영양성분을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하여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최근 ‘헬시플레저’와 ‘로우슈거·저당’ 선호가 확산되면서, 식품 구매 시 영양성분을 꼼꼼히 확인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농심켈로그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소비자가 안심하고 건강하게 시리얼을 즐길 수 있도록 제품과 패키지 리뉴얼을 추진했다.
이번 리뉴얼로 △크랜베리 아몬드 그래놀라 △고소한 현미 그래놀라 등 대표 그래놀라 3종과 △오곡 푸레이크의 당 함량이 한 그릇(30g) 당 5g 이하로 낮아졌다. 이는 사과 1/5 조각 수준에 불과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그래놀라 3종과 △리얼 그래놀라에는 건강한 통곡물과 통밀 푸레이크를 더해 맛과 영양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했다.
패키지도 한층 직관적으로 바뀌어 소비자들의 선택 편의성을 높였다. 제품 전면에 ‘영양소 카드’를 배치해 ‘고식이섬유’, ‘11가지 비타민&무기질’ 등 통곡물의 핵심 영양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당 함량 5g 이하 제품에는 노란 배지 디자인을 적용해 한눈에 구분할 수 있다. 이번 푸드 리뉴얼로 당류가 저감된 제품을 포함해 △넛츠&씨드 그래놀라 △첵스초코 쿠키앤크림 △콘푸로스트 라이트 △현미푸레이크 △콘푸레이크 등에 해당 배지가 표시된다.
농심켈로그 마케팅팀 백수진 부장은 "영양 성분과 투명한 정보 확인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좋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푸드와 패키지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건강한 일상을 위해 균형 잡힌 영양의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