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 피어엑스 레인보우 식스 시즈 팀,

시사1 박은미 기자 | 이스포츠팀 BNK FEARX(피어엑스) 레인보우 식스 시즈 팀이 2025 Asia Pacific League APAC North 우승으로 Esports World Cup 2025 진출을 확정했다. 지난 27일 진행된 2025 Asia Pacific League 파이널에서 DK를 상대로 2:0으로 승리하며 챔피언 자격으로 사우디 행을  결정짓는 쾌거를 이뤘다.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리그부터 발로란트, 레인보우 식스 시즈, FC온라인 등 세계적 리그에서 활약 중인 이스포츠 구단 BNK FEARX(피어엑스)를 보유하고 있는 SBXG는 서울 뿐만 아니라 21년 7월부터 부산광역시와 협약을 체결하고 부산광역시를 대표해 이스포츠 팀으로 활약하고 있다. 또한, 부산을 대표하는 기업인  BNK금융그룹과 24년 6월부터 네이밍스폰서십을 체결하여 지역성(로컬)을 갖춘 시민 구단이지만 글로벌 비즈니스로서의 확장을 위해 해외 프로팀 전지훈련 프로그램인 부트캠프, 해외 관광객 유치 프로그램인 부산 이스포츠 관광 패키지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BNK 피어엑스 레인보우 식스 시즈 팀의 Esports World Cup 2025 진출로 BNK 피어엑스는 글로벌 명문 구단으로의 성장, 글로벌 팬덤 확장의 교두보가 될 전망이다.  

 

SBXG 임정현 대표는 “이스포츠 기업은 반드시 글로벌 명문 구단으로 성장해야 한다. 이스포츠 분야가 글로벌 특화 산업이기에 국내 내수용이라면 이스포츠의 특,장점을 살리지 못하는 것이다. 이번 BNK 피어엑스 레인보우 식스 시즈 팀의  Esports World Cup 2025 진출은 글로벌 명문 구단으로의 성장과 글로벌 팬덤 확장의 교두보로서 의미가 크다. 이스포츠는 글로벌 비즈니스로 반드시 확장되어야 하기에 이번 진출을 바탕으로 SBXG가 향후 글로벌 프로젝트를 추진해나가는데 큰 힘이 될 것이다. 또한 BNK 피어엑스 레인보우 식스 시즈 팀이 Esports World Cup 2025에서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