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대구그린리더클럽 2025년 11호 한국금거래소 경산점 김남일 대표 위

시사1 박은미 기자 | 초록우산은 지난 21일 한국금거래소 경산점 김남일 대표를 대구그린리더클럽 2025년 11호로 위촉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금거래소 경산점은 경산시 정평동에 위치한 금 · 은 거래 전문점이다.

 

대구그린리더클럽은 대구 지역의 초록우산 중‧고액 후원자 모임으로 나눔 문화 확산과 더불어 지역 내 아동 복지 시설을 지원하기 위한 젊은 리더 후원자들의 모임으로 구성돼 있다.

 

현재 위촉된 대구그린리더클럽은 총 115명으로 대구 지역 아동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아동옹호 활동과 초록우산의 사업 지원, 후원자 개발 등 지역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위촉식에 참석한 김남일 대표는 “귀한 지인분의 추천으로 이렇게 그린리더클럽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고,  나눔을 통해 우리의 미래인 아동들이 잘 자라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보탬이 되고자 한다. 주변에 나눔을 전파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희영 초록우산 대구경북총괄지역본부장은 "지역의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대구 그린리더클럽에 동참해주신 김남일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초록우산과 그린리더클럽은 지역사회에 존재하는 아동들의 어려움에 적극적인 지원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