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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3회 연속 CCM 인증 획득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산업·금융
금융

하나카드, 3회 연속 CCM 인증 획득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장현순 기자
입력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사진 오른쪽 첫번째)가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하나카드 제공)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사진 오른쪽 첫번째)가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 = 하나카드 제공)

하나카드는 9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CCM)’ 3회 연속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CCM(소비자중심경영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고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인증 제도이다하나카드는 2021년을 시작으로 3회 연속 인증에 성공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심사 총평을 통해 “CEO의 적극적인 실천 의지를 바탕으로 CCM 전략이 체계적으로 도출되고 있고전사적으로 CCM 관련 성과지표를 구성하고 관리하는 것은 조직 내 CCM 내재화를 위한 긍정적 활동이라고 평가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집된 VOC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소비자 의견을 수렴하여 소비자 불편사항 개선소비자 피해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있는 점도 높게 평가했다.

 

하나카드는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하나카드만의 소비자중심경영을 완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2017년부터 고객 패널 제도를 운영하고 있고

하나카드 사용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소비자의 의견을 듣고 이를 상품과 서비스에 반영하고 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는 하나카드의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성과이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소비자와 함께 상생하는 회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현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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