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조폐공사, 가족친화 우수기관 재인증 선정
산업·금융

조폐공사, 가족친화 우수기관 재인증 선정

장현순 기자
입력
한국조폐공사가 지난 18일 여성가족부 주관 2024년 가족친화인증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가족친화 재인증 기관으로 선정돼 인증서를 수여받고 있다.(사진=한국조폐공사 제공)

한국조폐공사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4년 가족친화인증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가족친화 재인증 기관으로 선정돼 인증서를 수여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조폐공사가 14년 간 우수기관으로  유지하고 있는 ‘가족친화인증제는 자녀출산양육 및 교육지원제도, 유연근무제도, 근로자 및 부양가족 지원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에 대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공사는 2013년 첫 인증 이후 2016년 인증 연장과 2018, 20212차례의 재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올해 다시 재인증 심사를 통과하여 2027년까지 가족친화 우수기관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공사는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직장 내 어린이집 △임신기·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유연근무제 및 자동 육아휴직제 △배우자 출산휴가 △가족돌봄휴가 및 휴직제 운영 등 출산·육아 지원을 위한 다양한 복지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주거안정(자금대출, 합숙소 운영) 지원, 전문가 상담 프로그램 운영, 근로자 자기계발 지원, 가족초청 행사 등 가족친화적 복지 제도를 통해 안정된 환경에서 일과 가정의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성창훈 사장은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해서는 직원들이 부담 없이 가족친화 제도를 활용할 수 있는 기업문화 정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앞으로도 다양한 가족친화 제도를 발굴하고 확대하여 직원들이 균형 잡힌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현순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