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BD)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조폐공사 "세계 정상급 K-POP스타 세븐틴 데뷔 10주년 기념메달 출시"
사회

조폐공사 "세계 정상급 K-POP스타 세븐틴 데뷔 10주년 기념메달 출시"

박은미 기자
입력
수정2024.11.25 10:00
1차 기념메달 통해 세븐틴 데뷔 10주년을 전 세계 팬들과 미리 축하하고 기념
세븐틴 10주년 기념메달(사진=한국조폐공사 제공)
세븐틴 10주년 기념메달(사진=한국조폐공사 제공)

한국조폐공사가 방탄소년단에 이어 정상급 K-POP 그룹인 세븐틴 데뷔 10주년 공식 기념메달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기념메달은 20255, 세븐틴의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들이 글로벌 K-POP 그룹으로 성장해온 발자취와 노력을 상징적이고 압축적으로 담아낼 예정"이라고 했다.

 

특히 세븐틴은 13명의 멤버, 3개의 유닛(힙합팀, 퍼포먼스팀, 보컬팀)이 모여 하나의 팀을 이룬다는 의미가 담긴, ‘13+3+1 = 17’을 뜻하는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의 초대형 그룹이다.

 

2015년 데뷔 후 활동 10년차를 맞은 세븐틴은 세계적인 수준의 퍼포먼스, 긍정과 공감의 에너지가 담긴 음악, 돈독한 팀워크 등 독보적인 매력으로 전세계에 강력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프로듀싱에 기반하여 매 컴백마다 놀라운 성과를 기록하는 등 끊임없는 성장으로 K-POP의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다.

 

최근 세븐틴의 미니 12‘SPILL THE FEELS’가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5위를 차지하는 등 세븐틴은 6개 앨범을 연속해 빌보드 200’ 10에 올려 놓으며 굳건한 글로벌 슈퍼스타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조폐공사는 "2025년은 세븐틴이 데뷔한 지 1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로 그 특별한 의미를 담은 기념품을 선보이기 위해 조폐공사는 ㈜하이브(대표 이재상)와 손잡고 공식 기념메달을 준비해왔다"고 설명했다.

 

2024년에는 "세븐틴의 노력과 발자취를 상징적으로 표현한 1차 기념메달을 통해 세븐틴 데뷔 10주년을 전 세계 팬들과 미리 축하하고 기념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며 " 2025년에는 세븐틴 IP를 활용한 2차 기념메달도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폐공사 성창훈 사장은 "㈜하이브와 방탄소년단에 이어 세계 정상급 K-POP 아티스트인 세븐틴의 데뷔 10주년 기념메달을 제작하게 되어 뜻깊다"며, "세븐틴의 위상에 걸맞은 최고의 기념메달로 대한민국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폐공사는 "화폐제조 기술을 활용하여 위와 같은 기념메달 뿐 아니라 K-예술형 주화, 화폐 요판화, 화폐 폐기물 굿즈 사업 등 문화기업으로서의 영역을 확장하며, 대한민국 문화의 가치를 높이고 알리는데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븐틴 데뷔 10주년 공식 기념메달ʹ 1차는 연내 출시 일정이 확정 되는대로 한국조폐공사 쇼핑몰 ()하이브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박은미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