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BD)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공수처, 제 2기 감찰위원회 위촉..."위원장에 원로 법관 최상열 선임"
사회

공수처, 제 2기 감찰위원회 위촉..."위원장에 원로 법관 최상열 선임"

윤여진 기자
입력
수정2024.11.19 22:00
법조계, 학계, 언론계 등 각계 인사 9명 위원으로 위촉
과천 정부청사 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사진=시사1DB)
▲과천 정부청사 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사진=시사1DB)

 

(시사1 = 윤여진 기자)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오동훈 처장은 10일 제2기 공수처 감찰위원회 위원장과 위원9명을 위촉했다.

 

오 처장은 이날 오전 11시 경기 과천시 과천정부청사 5동 대회의실에서 제2기 감찰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 처장은 감찰위원회 위원장으로 법조계에서 오랜 경륜을 쌓아온 최상열 前 서울중앙지방법원 원로(元老) 법관을 위촉하고, 법조계, 학계, 언론계 등 각계 분야에서 신망이 높고 경험이 풍부한 인사 9명을 위원에 위촉했다.

 

특히, 오 처장은 신임 위원들에게 “공수처가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청렴성과 공직기강이 확립된 수사기관으로 굳건히 설 수 있도록 고견을 아낌없이 제시해 주실 것을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최상열 위원장은 "공수처가 청렴하고 공직기강이 확립된 최고 수사기관으로 발전하는데 감찰위원회가 기여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으겠다"ㅁ고 강조했다. 

 

공수처는 향후 감찰위원회의 독립적인 운영과 공정한 감찰 업무수행을 통해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국민의 신뢰를 받는 수사기관이 되도록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윤여진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