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BD)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와 함께한 2024 전주가맥축제 성료
산업·금융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와 함께한 2024 전주가맥축제 성료

장현순 기자
입력
수정2024.11.24 20:40
 25일부터 27일까지 열린 2024 전주가맥축제가 관광객 약 12만명이 방문해 9만병의 맥주가 소비되는 등 성황리에 종료됐다. (자료 = 하이트진로)
▲ 25일부터 27일까지 열린 2024 전주가맥축제가 관광객 약 12만명이 방문해 9만병의 맥주가 소비되는 등 성황리에 종료됐다. (자료 = 하이트진로)

(시사1 = 장현순 기자) 하이트진로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열린 2024 전주가맥축제에서 테라 라이트를 총 9만 병 공급, 모두 판매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대비 약 1만 병 증가한 물량이며, 역대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하이트진로가 특별 후원사로 10년째 참가하고 있는 전주가맥축제는 하이트진로 전주공장에서 당일 생산한 맥주와 전주의 다양한 가맥 안주를 맛볼 수 있는 대표적인 국내 맥주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매회 성장을 거듭하며 올해 최대 규모로 개최한 2024 전주가맥축제는 3일간 국내외 관광객 약 12만 명이 찾아 축제를 즐겼다. 사전심사를 통해 선발된 전주 대표 가맥집 '전일갑오', '슬기네가맥' 등 약 30여 곳이 참여해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자원봉사자인 가맥지기 약 300여 명이 투입돼 원활한 축제 진행을 도왔다.

 

하이트진로는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을 위해 수많은 얼음으로 가득 채운 ‘맥주 연못’을 운영하며 갓 생산한 신제품 테라 라이트를 공급해 신선하고 시원한 맛을 선사했다. 또, 드론 쇼와 불꽃놀이, K-POP 댄스공연과 DJ 클럽파티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 쏘맥자격증 발급, 즉석 포토 부스, 타투 스티커 등 즐길거리와 함께 축제의 만족도를 높였다.

 

올해는 약 1만 석에 달하는 좌석을 지난해보다 1.5배 커진 행사장에 마련하고 이에 맞춰 이동 화장실, QR을 이용한 원격 주문 시스템 등을 준비해 방문객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해 좋은 평을 받았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창립 100주년을 맞은 하이트진로가 10주년을 맞이한 전주가맥축제와 올해도 함께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올 여름 다양한 맥주 축제들과 함께하겠다”며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로서 지역과 상생하며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현순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