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대한적십자사, 신임 김홍식 청렴시민감사관 위촉
사회

대한적십자사, 신임 김홍식 청렴시민감사관 위촉

유벼리 기자
입력
대한적십자사 김철수 회장(사진 왼쪽)이 김홍식 신임 청렴시민감사관(사진 오른쪽)에 위촉장을 수여했다. (출처 : 대한적십자사)
대한적십자사 김철수 회장(왼쪽)이 김홍식 신임 청렴시민감사관에 위촉장을 수여했다. (자료 = 대한적십자사)

대한적십자사는 김홍식 신임 청렴시민감사관을 위촉했다고 10일 밝혔다.

 

김홍식 청렴시민감사관은 2026년 12월까지 대한적십자사 사업에 대한 정책건의, 제도개선 과제 발굴·권고, 부패행위에 대한 시정 및 감사 요구, 임직원 반부패·청렴 의식개선 지원 등 국민의 눈높이에서 적십자 활동을 모니터링·평가할 예정이다.

 

김홍식 신임 청렴시민감사관은 국립대전 현충원장, 국가보훈처 대전지방보훈청장을 역임하는 등 청렴한 공직생활 경험을 통해 청렴시민감사관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대한적십자사는 2012년부터 청렴시민감사관 제도를 도입·운영하고 있으며,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총 4명의 청렴시민감사관이 적십자사의 반부패·청렴 환경을 한층 높이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자체 반부패 진단체계, 공익신고 모의훈련, 사례 중심 청렴교육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 결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2등급)를 달성하였다.

 

 김철수 회장은 “국민의 신뢰를 기반으로 한 대한적십자사로서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반부패·청렴 환경을 지속 이루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유벼리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