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용혜인 “국정 바로잡으려면 최상목 탄핵은 불가피”
정치

용혜인 “국정 바로잡으려면 최상목 탄핵은 불가피”

윤여진 기자
입력
용혜인 기본소득당 의원. (출처 = 기본소득당)

용혜인 기본소득당 의원은 7국정을 바로잡기 위해서는 최상목 권한대행에 대한 탄핵이 불가피하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용혜인 의원은 이날 KBS 라디오 전격시사에 출연해 최상목 권한대행이 임기를 시작하고, 권한대행으로서의 업무를 시작하고 나서 열흘 동안 한 일이 뭔가를 좀 돌이켜보면 헌법재판관을 본인이 선별적으로 간택해서 임명했던 것이 있다고 운을 뗐다.

 

용혜인 의원은 그러면서 그리고 내란특검법과 김건희특검법을 거부권을 행사했다국회의 내란에 대한 상설 특검에 대해서도 후보자 추천을 해야 하는데 한덕수 총리에 이어서 최상목 권한대행도 추천을 하지 않았다. 심지어는 윤석열 피의자에 대한 체포영장 집행 역시도 비협조적으로 나오고 있지 않나라고 말했다.

 

용혜인 의원은 아예 오히려 적극적으로 이제 경찰과 군에 경호처를 지원할 것을 검토를 지시했다는 보도도 있지 않았나라며 그러니까 지금 대한민국의 불안정성이 얼마나 위험한지를 가장 잘 알고 있을 경제부총리가 권한대행으로서 오히려 내란 상황의 지속에 기여하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의식이라고도 했다.

 

용혜인 의원은 재차 결국 정치에 관여하지 않는다는 말로 최상목 권한대행이 가장 적극적으로 정치 행위에 나서서 윤석열이라고 하는 내란죄 피의자를 비호하고 있다는 문제의식이라고 강조했다.

윤여진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