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범시민사호단체연합, 강승규 전 대통령실 시민사회 수석 컷오프 성명서 발표

(시사1 = 박은미 기자)=범시민단체연합은 강승규 전 대통령실 사회수석을 국민의힘 공천에서 컷오프 시켜야 한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강 전 수석은 재임기간 대통령 선거운동에 참여했던 인사들을 시민단체로 급조하고 그들의 지지만으로 시민사회 수석의 역할을 다했다고 생각하는 매우 부정적이고 편협한 인물이다"고 꼬집었다.

 

다음은 범시민단체연합 성명서 전문.

 

국민의힘’공관위는 강승규 전 시민사회 수석을 ‘컷오프’시켜라!

 

범시민사회단체연합(360여 단체, 이하 범사련)은 문재인 정부 5년 동안 조국 사태를 비롯한 부도덕한 패륜 정치와 편가르기 정치에 저항하고, 무도한 문재인 정권을 종식시키기 위해 2021년 2월 ‘정권교체국민행동’을 결성, 대선 기간 동안 보수우파 정부의 탄생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

 

20대 대선 당시, ‘국민의힘’에 승리를 장담할 후보가 없다고 모두가 걱정할 때 범사련은 2021년 10월 6일 윤석열 후보를 시민사회로서는 처음으로 초청하여 2시간의 심도있는 토론을 거친 후 좌고우면하지 않고 대통령 후보로 공식 지지하였다. 범사련이 윤석열 대통령 탄생에 가장 큰 기여를 한 단체 중 하나라고 자타가 공인하고 있는 이유다.

 

범사련은 지금도 윤석열 정부가 성공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2022년 말부터 현재까지 대표성과 영향력이 있는 보수우파 시민단체를 아울러 ‘시민사회연석회의’를 결성하고 ‘국민의힘’의 당대표, 비대위원, 원내대표, 사무총장, 여의도연구원장 등, 책임있는 당직자들을 초청하여 토론하는 등 여당과 정부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조언하고 있다.

 

윤석열 정부 1기 시민사회 수석에 강승규 전 국회의원이 지명되었을 때, 범사련을 비롯한 보수우파 시민사회 단체와 진보좌파 시민사회 단체가 강력히 반대한 바 있고, 특히 범사련은 강승규 수석 재임 시 3차례나 공개적으로 교체를 요구한 바 있다. 그 이유는 이제 삼척동자도 알고 있다.

 

강승규 수석은 재임기간 대통령 선거운동에 참여했던 인사들을 시민단체로 급조하고 그들의 지지만으로 시민사회 수석의 역할을 다했다고 생각하는 매우 부정적이고 편협한 인물이다. 시민의 의사를 대변하고 민의를 조성하는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 보수·중도·진보 시민단체들은 어느 단체도 강승규를 제대로 접해 본 적이 없고, 강승규 또한 대통령과의 면담을 중재한 적도 없기에 진보·중도는 물론 보수시민단체마저 윤석열 정부와 등을 지고 비판하기에 이르렀다. 이 모든 책임은 “입안의 혀”처럼 권력자에게 아부만을 일삼으며 시민사회 수석으로서의 역할을 해내지 못하고 도리어 부정적인 영향만을 가득 심어준 강승규 전 수석에게 그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분노하지 않을 수 없는 사안은 강승규 전 수석의 국회의원 출마이다. 자신의 고향인 예산·홍성에 출마한다는 강승규가 시민사회 수석인 당시, 이 지역에 쏟은 그 정성은 참으로 가증스럽기 짝이 없다. 각종 언론보도나 제보에 의하면 고향 사람들이란 핑계로 지역 주요 인물들을 용산에 수 차례 예방시켜 대통령을 면담시키고, 지역에 대통령 시계를 뿌리듯 선물하여 사전 선거운동의 혐의로 선관위의 조사가 필요하다고 한다. 이런 자가 대통령을 보필하고 있었으니 대통령의 국정수행 긍정평가가 20%대로 떨어질 수밖에 더 있겠는가?

 

범사련은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과 정영환 공관위원장께 강력히 요청한다. 대통령과 보수 시민사회를 이간질하고 오직 자신의 사욕을 위해 대통령실 경력을 이용하는 파렴치한 강승규 후보를 당장 ‘컷오프’시켜 잡음없는 청명한 공천을 행해 주길 바란다. 공천이 국민의 눈높이에서 공정하게 진행되느냐의 기준은 여기에 있다고 우리는 분명하게 밝힌다.

 

2024년 2월 5일

범시민사회단체연합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