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1 장현순 기자 |한국조폐공사는 성창훈 사장이 저출생과 고령화 문제에 국민 인식 제고를 위한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여, 인구감소와 고령화가 야기하는 사회적 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지난해 10월부터 전국적으로 진행 중이다. 이 캠페인에 참여 기관은 ‘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며, 노인은 보람있는 대한민국’이라는 선언문에 동참해, 다음 참여 기관을 지목해 릴레이 형태로 캠페인을 이어간다.
성 사장은 충남대학교 김정겸 총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성 사장은 “인구문제는 단순한 수치의 문제가 아닌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성과 직결된 과제”라며,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환경 조성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해 아이가 행복하고 모두가 존중받는 사회를 만드는 데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조폐공사는 그간 가족친화경영과 유연근무제도 활성화를 통해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에 힘써왔다"며 "출산과 육아 친화적 직장문화도 조성해왔다"고 설명했다. 앞으로도 공사는 인구문제 해결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ESG 경영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성창훈 사장은 다음 릴레이 주자로 한국벤처투자 이대희 대표를 지목하고, 인구문제에 대한 공공기관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