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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소비자 심리지수, 전달 동일 수준 108 유지

소비지출전망CSI도 111로 1포인트 상승

소비자 심리지수가 전 달의 108을 크게 넘어서지 못한 100을 웃돈 것으로 조사됐다. 이 같은 현상은 15개월째 동일 수준을 유지한 것으로 파악됐다.

 

27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14년 3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경제상황에 대한 소비자들의 심리를 보여주는 소비자심리지수(CSI)가 3월에도 전 달과 크게 차이를 보이지 않은 108을 기록했다.

 

소비자심리지수(CSI)가 100보다 크면 경기 전망을 낙관적으로 보는 소비자가 많다는 의미이며 100보다 작으면 그 반대다.

 

현재경기판단CSI와 6개월 이후의 경기 전망을 나타내는 향후경기전망CSI는 각각 88, 102로 전월대비 3p씩 상승했다. 취업기회전망CSI는 96으로 전월대비 2p 상승했고 금리수준전망CSI는 103으로 1p 올랐다.

 

현재가계저축CSI는 2P 하락한 88로, 가계저축전망CSI는 94로 전월과 동일했고 현재가계부채CSI는 102로 전월대비 1p 하락했다.

 

또한 가계부채전망CSI는 99로 전월과 동일했다. 물가수준전망CSI는 136으로 전월과 동일했고 주택가격전망CSI와 임금수준전망CSI도 각각 121, 118로 전월과 동일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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