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OK배정장학재단, '13기 배정장학생' 모집... 최윤 회장 "꿈 되찾고 다시 도전할 용기 얻길"

(시사1 = 장현순 기자) OK금융그룹은 OK배정장학재단이 ‘13기 OK배정장학생’을 모집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OK배정장학금’은 성실하고 재능이 우수한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을 지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생활비 장학 프로그램이다.

 

이번 13기 장학생은 2024학년도 1학기 등록금 전액을 교내·외 장학금으로 해결한 대학생 및 대학원 재학생이 지원 대상이다.

 

대학생 지원자는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에 재학 중이여야 하며, △2개 학기 이상 성적증명서 제출 △학점 4.0 이상(4.5 만점 기준) △소득분위 8분위 이내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석·박사 대학원생은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원 재학생으로 △1개 학기 이상 성적증명서 제출(박사과정은 입학 예정자 지원 가능) △학점 4.0 이상(4.5 만점기준) △소득분위 8분위 이내 등이 충족될 경우 지원 가능하다.

 

OK배정장학재단은 다음달 22일까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OK배정장학금 지원서 온라인 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면접 등 추가 전형을 거쳐 오는 8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선발된 13기 장학생은 2024학년 2학기부터 정규학기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OK배정장학생 선발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OK배정장학재단은 장학금 지급 외에도 국내·외 연수 및 장학생 네트워킹 활동 등 글로벌 리더로서의 성장과 장학생간 유대감 강화를 지원할 프로그램을 다각도로 추진해왔다. 그 일환으로 지난해에는 장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친목의 시간을 나누는 ‘OK배정장학생 워크숍’을 상·하반기 두 차례 개최했으며, 직군별 모임을 활성화하기 위해 장학생 출신 법조인과 함께하는 ‘로스쿨인의 밤’을 진행한 바 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겸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은 “OK배정장학금과 함께 꿈을 되찾고 다시 도전할 용기를 얻은 장학생들이 한국을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하는 차세대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OK배정장학재단은 생활비 걱정 없이 학업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사회 울타리로서 장학생들의 도전과 성공을 응원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