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국민의힘 “민주당, 진보당 2중대 자처…‘반미·종북’ 비례대표로 자유민주주의 위협”

(시사1 = 김갑열 기자) 윤희석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공보단 대변인은 “더불어민주당이 진보당 2중대를 자처하며 자유민주주의를 위협하고 있다”며 “친북·종북 세력 등 문제적 인사들의 제도권 진입을 당장 막아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야권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더불어민주연합’의 새로운 비례 1번 추천 인사인 이주희 씨가 국가보안법 폐지 활동 이력이 있는 데 따른 것이다.

 

앞서 사실상 비례 1번이었던 전지예씨는 반미·종북 성향의 시민단체 ‘겨레하나’에서 한미 연합훈련 반대 시위를 벌이는 등 반미 활동에 앞장섰을 뿐 아니라 진보당의 주요 선거에서 지원 유세까지 다녔다는 것이 국민의힘의 설명이다.

 

여성 2번으로 추천된 정영이 씨 역시 지난 2월 진보당에 가입했고 사드배치 반대 시위를 주도하는 등 반미 활동 경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윤희석 대변인은 “민주당은 스스로를 종북세력의 숙주로 내주더니, 이제는 진보당 2중대로 거듭난 것인가”라며 “종북 인사들을 위해 ‘국회입성 길잡이’ 역할까지 자처하고 있는 듯 보인다”고 꼬집었다.

 

윤 대변인은 “시민사회 몫의 비례대표 순위 결정권을 쥔 심사위원단은 친북·좌파 단체 중심으로 구성됐고, 총 36명의 심사위원 중 20명이 특정 단체 연관 인사들”이라며 “전지예 씨의 경우에도 현장 심사단에게 받은 점수가 5등이었으나 심사위원들의 밀실 심사로 1등이 된 반면, 이들 단체와 연관되지 않았던 김형수 장애인학생지원네트워크 대표 등은 명단에도 들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금 민주당 위성정당은 대한민국의 근간을 위협하는 종북세력의 국회 입성 수단으로만 악용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