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한국마사회 한국내부통제연권원과 업무협약(MOU)체결
경제

한국마사회 한국내부통제연권원과 업무협약(MOU)체결

장현순 기자
입력
내부통제·내부감사·리스크 관리 등 시스템 고도화와 학술 연구 위해 상호 협력
한국마사회 (오른쪽)정기환 회장과 한국내부통제연구원 (왼쪽)문호승 원장이 업무협약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는 지난 12, 본관 대회의실에서 한국내부통제연구원과 내부통제 체계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내부통제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기환 회장을 비롯해 윤병현 상임감사위원, 임원, 주요 실·처장, 외부위원 등 총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양 기관은 내부통제·내부감사·리스크 관리 등 시스템 고도화와 학술 연구를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협약서에 서명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내부통제 및 내부감사 관련하여 ▲ 학술연구, 사례연구, 세미나, 포럼 ▲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 시스템 및 네트워크 구축 협력 ▲ 소통 및 기술교류 협력 등이다.

 

직후 개최된 내부통제위원회에서는 올해 연간 내부통제 운영 실적을 점검하고,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평가를 진행했다. 위원회는 지난해 전담조직인 내부통제관리팀 신설 이후, 기관의 내부통제 추진실적을 경영진에 반기별로 보고하고 개선과제를 도출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마사회는 문호승 한국내부통제연구원장의 공공기관 내부통제 고도화 방향에 대한 특별강연이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강연에서는 경영진 및 주요 간부를 대상으로 공공부문 내부통제 사례를 소개하며 기관장 및 경영진의 내부통제 책임 강화를 강조했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앞으로 경영진이 보다 강한 책임감을 느끼고, 적극적으로 통제문화 안착에 앞장서야 한다"며, "내실 있는 제도 운영을 통해 내부통제를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겠다"

고 전했다.

 

 
장현순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