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지역 나눔 돕는 강서사업후원회 결성
사회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지역 나눔 돕는 강서사업후원회 결성

유벼리 기자
입력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강서사업후원회 결성식에서 진교훈 강서구청장과 박성호 강서구의회 의장이 새로운 후원회 회원들과의 기념 촬영 모습. 출처: 강서구청.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강서사업후원회 결성식에서 진교훈 강서구청장과 박성호 강서구의회 의장이 새로운 후원회 회원들과의 기념 촬영 모습. (자료 = 강서구청)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는 서울 강서지역의 취약계층 지원 강화를 위해 나눔 후원 조직인 강서사업후원회를 신규 결성했다고 3일 밝혔다.

 

서울 강서구청에서 진행된 적십자사 서울지사 강서사업후원회 결성식에는 진교훈 강서구청장과 박성호 강서구의회 의장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적십자사 서울지사의 강서사업후원회에는 서울 강서구 복지증진을 위해 지역사회 리더 18명이 모였다. 김덕식 과일랜드 대표이사가 회장직을 맡았으며, 최현숙, 임봉례 위원이 부회장을 전연숙 위원이 사무국장직을 수행한다.

 

새롭게 탄생한 적십자사 서울지사 강서사업후원회는 △강서지역 적십자봉사원의 취약계층 지원 활동 후원과 △봉사활동 지원을 위한 기금 모금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 동참 등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김덕식 적십자사 서울지사 강서사업후원회장은 “강서구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들을 펼쳐나가며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앞장서겠다”며, “앞으로 강서구 적십자봉사원들이 더욱 즐겁고 보람차게 봉사하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정애 적십자사 서울지사 강서지구협의회장은 “후원회가 결성되어 우리 적십자봉사원들의 어깨 위에 날개를 단것 같은 기분이다”며, “우리 봉사원들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사랑과 봉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의 자치구별 후원회는 회원들의 회비와 기부금, 모금활동을 통한 수익금을 운영기금으로 서울지역 구 단위 적십자봉사회 활동을 지원한다. 강서사업후원회의 결성으로 현재 서울 내 11개 자치구에서 후원회가 조직되어 활동 중이다. 

유벼리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