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BD)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제22회 KPR 대학생 PR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사회

‘제22회 KPR 대학생 PR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유벼리 기자
입력
수정2024.11.26 10:00
제21회 KPR 대학생 PR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자료 = KPR)
제21회 KPR 대학생 PR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자료 = KPR)

종합 커뮤니케이션그룹 KPR은 ‘제22 KPR 대학생 PR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전국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주어진 14개 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그에 따른 응모 작품을 2025 1 2일까지 제출하면 된다참가팀은 최대 4명까지 구성할 수 있으며참가 신청 및 출품작 제출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1차 심사인 서류 전형을 통과한 출품작은 이후 2회에 걸쳐 참가팀의 현장 프레젠테이션 방식으로 심사가 진행된다.

 

대상 수상팀에게는 상패와 5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팀원 중 한 명에게는 KPR에서 6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최우수상(2개 팀), 우수상(2개 팀), 장려상(5개 팀)에게는 각각 200만 원, 100만 원, 50만 원이 수여된다이번 대회의 상금 규모는 한국PR협회장상 및 칸 라이언즈 코리아 대표상 등 특별상 포함 총 1500만 원이다22회 공모전은 돌비 래버러토리스와 스타빌로가 협찬하고 한국PR협회(KPRA)와 한국PR기업협회(KPRCA), 칸 라이언즈 코리아에서 후원한다.

 

KPR 대학생 PR 아이디어 공모전은 2003 KPR이 국내 PR기업 최초로 국제PR협회(IPRA) 골든 월드 어워드(Golden World Awards) 수상을 계기로 대학생들의 PR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국내 PR산업 발전 도모를 위해 산학협동 차원에서 기획됐다. 2004년 제1회 공모전을 시작으로 매년 지속돼 오고 있어 가장 오랜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국내 대표 PR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했다.

 

공모전 참가자들은 현업 PR전문가들로부터 실전에 버금가는 생생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고참여 기업은 젊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접하며 Z세대와 소통할 수 있어대회 때마다 참가 학생과 참여 기업 임직원 모두로부터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지난 제21회 공모전에서는 전국 90개 대학에서 총 268개 팀이 참가해 열띤 기량을 겨뤘다.

 

KPR은 국내에서 PR산업이 불모지였던 지난 1989 PR이 ‘사회의 선()을 추구하고 공익을 우선 고려해야 한다’는 창업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됐다다양한 분야에서 축적된 PR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컬래버레이션(IMC), 영상제작, ESG컨설팅콘텐츠 플랫폼 및 전문 AI TF 운영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흐름에 최적화된 전략 컨설팅과 탁월한 실행력으로 고객 맞춤형 전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 혹은 행사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벼리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