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건국대 학생개발팀, 꿈 찾기 로드맵 서비스 ‘쿠맵’ 선보여
사회

건국대 학생개발팀, 꿈 찾기 로드맵 서비스 ‘쿠맵’ 선보여

유벼리 기자
입력
‘KUMAP(쿠맵)’을 개발한 건국대 학생개발팀(KUSD) 3기. (출처 = 건국대)

건국대 학생개발팀(KUSD) 3기 학생들이 희망 진로와 연계된 교과목을 추천하고 수강 로드맵 작성을 지원하는 웹 서비스 ‘KUMAP(쿠맵)’을 개발하고, 지난 123일 프로젝트 수행에 대한 성과발표회를 진행했다.

 

건국대 학생개발팀(KUSD)’은 건국대 정보통신처 정보운영팀 소속 학생팀으로, ‘학생들을 위해 학생들이 뜁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교내 정보서비스를 직접 기획·개발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3기 학생들이 개발한 ‘KUMAP(쿠맵)’은 학생 개개인이 원하는 진로에 맞춰 건국대의 편성 교과목을 추천해 주고, 수강 로드맵을 직접 생성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된 웹 서비스다. 하승래(컴퓨터공학부 18), 이성종(컴퓨터공학부 20), 박세준(컴퓨터공학부 20), 김예은(스마트ICT융합공학과 22), 김지아(경영학과 23) 5명의 학생이 본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KUMAP(쿠맵)’ 서비스는 기존 건국대학교의 학과·전공별 디지털 로드맵이 표준화되어 있지 않다는 점에서 한계를 발견해 출발했으며, 특히 2025학년도부터 도입될 자유전공학부의 신입생들이 진로와 적성에 맞는 학업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목적에서 개발이 추진됐다. ‘KUMAP(쿠맵)’에는 사용자의 희망 진로와 연계된 학과별 전공 역량정보를 갖고 있는 교과목을 추천해 주는 기능이 탑재돼 있으며, 추천된 교과목을 기반으로 직접 수강 로드맵을 생성할 수도 있다.

유벼리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