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BD)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연세대 손일 교수, 아시아 최초 MMTB 수석편집장 임명
사회

연세대 손일 교수, 아시아 최초 MMTB 수석편집장 임명

유벼리 기자
입력
수정2024.11.19 21:00
연세대학교 전경. (출처 = 연세대)
▲연세대학교 전경. (출처 = 연세대)

(시사1 = 유벼리 기자) 연세대학교 신소재공학과 손일 교수가 금속·재료 분야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미국 The Minerals, Metals & Materials Society의 전문 학술지 ‘Metallurgical and Materials Transactions B(이하 MMTB)’의 수석편집장(Editor-in-Chief)으로 임명됐다.

 

임기는 2025년 1월부터 시작되며, 이는 아시아인 최초의 미국금속재료학회지 수석편집장 선임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MMTB는 1871년에 처음 출간된 Transactions of the American Institute of Mining Engineers를 기반으로 하며, 금속 분야에서 가장 오래된 전문 학술지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손일 교수는 2018년 아시아 대학 소속으로는 최초로 MMTB의 편집장으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내년부터는 수석편집장으로서 학술지의 전반적인 운영을 총괄하며 연구와 산업 혁신을 선도할 예정이다.

 

손 교수는 금속제련과 재활용 분야에서의 연구 성과는 물론, 교육과 연구, 산업 활동에 걸친 다년간의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석편집장으로 임명됐다. 또한, 그는 AISI Medal, Marcus Grossman상, 니시야마상, 포스코 젊은 철강상, 국무총리상 등 국내외 유수의 상을 수상하며 제련 분야에서 그 공헌을 입증받았다. 한국공학한림원 회원으로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손일 연세대 교수는 “세계적 권위를 가진 학술지의 수석편집장에 선임된 것을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금속 및 재료 분야의 연구와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벼리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