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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지역 여야 경기도의원, ‘김포시장 도비 확보전략’ 부재 질타
정치

김포지역 여야 경기도의원, ‘김포시장 도비 확보전략’ 부재 질타

윤여진 기자
입력
수정2024.11.20 20:20
경기도 김포지역 경기도의원 4인. (출처 = 경기도의회)
▲경기도 김포지역 경기도의원 4인. (출처 = 경기도의회)

(시사1 = 유벼리 기자) 김포를 지역구로 둔 경기도의원들이 여야 정당을 떠나 한목소리로 김포시장의 소통부재와 어설픈 도비 확보전략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를 낸 것으로 9일 확인됐다. 김포지역구 경기도의원은 총 4명으로 국민의힘 3인(김시용,홍원길,오세풍)과 더불어민주당 1인(이기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김포 지역정가에 따르면, 문제의 발단은 김포시장이 경기도의회 사무처장을 수신자로 하고 이들 4명의 도의원을 경유자로 지정해 ‘김포시 현안관련 도의원 협조요청’이라는 공문을 발송한 것이었다.

 

공문의 내용을 살펴보면 의원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한 사항을 첨부하니, 협조해 달라는 내용이며, 김포골드라인 차량 증차비용의 도비 지원과 구래동 데이터센터관련 행정심판 현안이 첨부되어 있다.

 

도의원들은 “김포시 해당 부서의 구체적 협조요청이나 업무보고가 전무한 상태이고 대부분의 지역현안을 언론 기사를 통해 알게 하는 상황에서 일방적으로 도의회에 공문을 보낸 것은 김포시장의 도의회를 바라보는 그릇된 인식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지적하고 나섰다.

 

또 “김포시민을 위한 일에는 정당을 떠나 한목소리를 내온 김포지역 도의원들에게 김포시장은 민선8기 출범 이후 단 한차례의 간담회나 업무 협조 요청이 없었다”며, “시장이 제대로 된 협의 시도 없이 언론 보도, 공문으로 지역 현안을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이고 부끄러운 일”이라며 소통 부재를 비판했다.

 

김포시장의 김포지역 현안 협조요청 내용은 김포골드라인 증차 사업에 도비를 배정해달라는 것으로, 현행 경기도 조례상 불가능하지만 김포시 해당 부서는 도 조례조차 숙지하지 못하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경기도 철도사업 추진에 관한 조례’에 도 보조금은 철도운영비(스크린도어 신설,개량과 환승손실금 제외)에는 지원 할 수 없도록 명시되어 있기 때문이다.

 

또 ‘구래동 데이터센터 행정심판’관련 사항은 경기도의원이 관여한다면 직권남용으로 검경의 수사를 피할 수 없는 사안이다.

 

김포지역구 경기도의원들은 김포시장이 일방적으로 공문을 통해 현안 해결 협조 요청을 한 사유에 대해서 “김포시장의 어설픈 추진력과 현안 해결에 난항을 겪는 상황에 대한 책임을 김포지역구 도의원에게 전가하려는 의도로 본다”는 입장이다.

 

평소 연락이나 소통이 전무한 상황에서 공문을 보내고, 그 사실을 해당 도의원이 인식하기도 전에 중앙언론을 통해 보도한 것은 도의원들에게 해당 사안의 책임을 전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유추된다는 것이다.

 

김포지역구 도의원들은 “김포시장의 행태에도 불구하고, 김포시민의 행복과 시정 발전을 위한 의정 활동에 정당을 초월해 활동할 계획”이라며 “경기도의원들이 적극적인 경기도 예산 확보에 나설 수 있도록 김포시의 2025년 경기도 본예산 신청내용을 경기도의회 김포지역구 의원에게 제공 할 것을 김포시장에게 요구하는 협조 공문을 보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포골드라인 증차예산의 도비 확보건은 지역구 도의원들이 이미 도 관계자에게 해당 예산의 성립방안을 주문한 상태다.

윤여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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