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박성준 민주당 대변인 “정봉주 공천취소 강북을, 전략공천 대상”

(시사1 = 윤여진 기자)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15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강북을 정봉주 후보의 공천취소는 발언에 대한 문제”라며 “이는 재추천 의결이고, 해석의 여지 없이 전략공천 대상”이라고 밝혔다.

 

박성준 대변인은 “서울 강북을 경선 과정에서 문제가 있었다면 박용진 후보도 대상이 될 수 있었다”면서도 “경선 자체는 절차적 과정에 문제가 없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지난 14일 오후 늦게 더불어민주당이 정봉주 강북을 후보에 대한 공천을 취소한 데 따른 것이다. 앞서 정봉주 후보는 목함지뢰 피해용사를 상대로 “(DMZ서) 발목지뢰를 밟는 사람들에게 목발을 하나씩 주자”는 막말 논란을 빚은 바 있다. 논란이 확산하자 정 후보는 지난 13일 자신의 SNS에 “과거 목발경품 발언 직후 당사자께 직접, 유선상으로 사과드리고 관련 영상을 즉시 삭제한 바 있다”고 해명했으나, 당사자들은 사과받은 바 없다고 해 거짓 사과 논란이 일었다.

 

박성준 대변인은 지난 14일 서면브리핑을 통해 “정봉주 후보가 목함지뢰 피해용사에 대한 거짓사과 논란으로 국민께 심려를 끼친바 당헌당규에 따라 해당 선거구의 민주당 후보 재추천 절차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일부 언론에서 전략공천 대상으로 한민수 대변인과 조상호 변호사 등이 언급되는 것과 관련해서는 “전혀 모르겠다”며 “이 시점에서 얘기하는 것은 맞지 않는 것 같다”고 언급을 피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