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한국자활복지개발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장례식장 다회용기 전환 업무협약 체결
사회

한국자활복지개발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장례식장 다회용기 전환 업무협약 체결

유벼리 기자
입력
업무협약식 사진. 출처: 한국자활복지개발원
업무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자료 = 한국자활복지개발원)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은 지난 6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ESG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금번 협약은 장례식장의 일회용품 사용 저감을 위한 다회용기 전환 시범사업 추진을 위해 진행되었으며, 시범사업의 주요 내용은 ▲중앙보훈병원 장례식장 일회용품 사용 저감, ▲지역자활센터 다회용기 순환사업단을 통한 사업추진으로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두 가지가 핵심 내용이다.

 

양 기관은 중앙보훈병원 장례식장의 1개 빈소를 다회용기 사용 빈소로 지정하여 다회용기로 전환하는 시범사업을 추진키로 하였으며, 장례식장에서 사용되는 다회용기는 서울광진지역자활센터 ‘에코워싱’ 자활사업단의 전문 세척 공정을 통해 장례식장에 공급될 예정이다.

 

‘에코워싱’은 한국자활복지개발원에서 런칭한 자활사업 공동브랜드로, 전국의 36개 에코워싱 사업단은 다회용기를 보급하고 사용된 다회용기를 회수·세척·재공급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 내 일회용품 사용 저감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자활복지개발원 정해식 원장은 “본 시범사업이 공공기관 간 협력을 통해 진행되는 우수한 협력사업 모델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본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의 다양한 협력을 통해 ESG경영 실천을 위한 협업 및 자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벼리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