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BD)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KT&G,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개 부문 대상 수상
경제

KT&G,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개 부문 대상 수상

장현순 기자
입력
수정2024.11.19 06:10
KT&G(사장 방경만)가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의 ‘소셜미디어대상’과 ‘인터넷소통대상’ 2개 부문에서 식품·유통 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백승규 KT&G 커뮤니케이션실장(오른쪽)이 박영락 한국인터넷소통협회장(왼쪽)과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자료 = KT&G)
KT&G(사장 방경만)가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의 ‘소셜미디어대상’과 ‘인터넷소통대상’ 2개 부문에서 식품·유통 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백승규 KT&G 커뮤니케이션실장(오른쪽)이 박영락 한국인터넷소통협회장과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자료 = KT&G)

KT&G(사장 방경만)가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의 ‘소셜미디어대상’과 ‘인터넷소통대상’ 2개 부문에서 식품·유통 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소통·마케팅 시상식이다 400여 개의 기업과 공공기관의 SNS 소통채널 운영콘텐츠소통 마케팅 효과 등에 대한 고객 패널의 심사와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KT&G는 소통·공감 등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 SNS 채널 운영과 캐릭터 및 임직원을 활용한 공감 콘텐츠 경쟁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기업홍보 메인 채널인 유튜브 <케인싸 : KT&G INSIDE>는 신입사원으로 출연한 개그맨 이수지를 통해 KT&G 사업 현장을 생생하게 전하는 ‘케쥐극장’과 임직원들에게 직무와 취업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취업라떼토크’를 운영해 구독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인스타그램은 KT&G 커뮤니케이션실 직원으로 설정된 ‘케프로’ 캐릭터를 통해 유저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밈’과 ‘챌린지’를 꾸준히 운영해전년 동월대비 팔로워수가 45%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KT&G 관계자는 “이번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개 부문의 수상은 그동안 회사 SNS 채널의 차별화된 콘텐츠 운영과 유저 중심의 양방향 소통에 집중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현순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