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KT&G복지재단,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05대 전달
산업·금융
산업

KT&G복지재단,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05대 전달

장현순 기자
입력
수정2024.11.21 23:20
KT&G복지재단이 지역 사회복지활동 지원을 위해 경차 105대를 지원하는 ‘2024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열었다. 사진은 지난 20일 임선준 KT&G복지재단 사무처장(왼쪽)이 최용석 양주시 희망노인복지관 관장과 함께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KT&G복지재단이 지역 사회복지활동 지원을 위해 경차 105대를 지원하는 ‘2024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열었다. 20일 임선준 KT&G복지재단 사무처장(왼쪽)이 최용석 양주시 희망노인복지관 관장과 함께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 = KT&G)

KT&G복지재단은 지난 20일 경기 양주시 희망노인복지관에서 ‘2024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05대를 지원했다고 21일 밝혔다.

 

KT&G복지재단은 지역 사회복지기관의 원활한 사회복지활동을 돕고자 좁은 골목이 많은 복지 수혜지역의 특성을 감안해기동력이 우수한 경승용차를 2004년부터 지원해오고 있다.

 

KT&G복지재단이 올해까지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한 차량은 모두 2305대에 이른다올해는 시범운영 차원에서 처음으로 경승용 전기차 레이 라이트’ 5대를 추가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매년 공모를 통해 차량 지원 기관을 선정하고 있다올해는 모두 1200여 개의 복지기관이 공모에 참여했으며심사를 거쳐 우선적으로 필요한 105개 사회복지기관이 경차를 지원받게 됐다.

 

KT&G복지재단 관계자는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사회복지기관에 보탬이 되고자 20년 넘게 경차를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원이 손길이 필요한 소외 이웃을 찾아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G복지재단은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KT&G가 지난 2003년 설립한 사회복지법인으로, 8개 복지센터를 통해 저소득 소외계층 지원사회복지시설 차량 기증 등 지역 밀착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교육시설이 부족한 해외 지역에 학교를 건립하고 대학생 교육봉사단을 파견하는 등 전 세계 곳곳의 교육환경 개선 활동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장현순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