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뉴스
아에로멕시코, ‘2024년 정시 운항 글로벌 항공사’ 선정
유벼리 기자
입력
가
세계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항공 분석 기관인 시리움(Cirium)이 오늘 정시 및 운영 성과에서 탁월하였던 항공사와 공항을 선정하는2024년 정시 운항 성과 검토(2024 On-Time Performance Review)의 수상자를 발표하고 정시 및 운영 성과에서 탁월했던 항공사와 공항을 축하했다.
시리움의 연례 보고서는 글로벌 항공사 및 공항 성과 분석의 표준이다. 정시 항공편은 예정된 게이트 도착 후 14분 59초 이내에 도착하는 항공편으로 정의된다. 공항은 예정된 출발 시간으로부터 14분 59초 이내에 출발하는 항공편으로 시간 엄수를 측정한다.
아에로멕시코(Aeromexico)는 2024년 86.70%의 인상적인 정시 운항률을 달성하며 가장 정시 운항을 하는 ‘글로벌 항공사’라는 영예로운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사우디아가 86.35%로 2위를 차지하며 그 뒤를 바짝 쫓았고, 델타 항공은 83.46%로 3위를 차지하며 세계 무대에서 운항 안정성을 계속 보여주고 있다.
시리움의 연간 검토는 또한 5개의 지역 상을 수상하여 전 세계 항공사의 운영 우수성을 인정한다. 국제항공그룹(International Airlines Group)의 회원사인 이베리아 익스프레스(Iberia Express)는 유럽에서 가장 정시 운항을 하는 항공사이자 전 세계적으로 가장 정시 저가 항공사로 성공을 거두었다. 일본 항공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에서 전일본 항공(All Nippon Airways)보다 약간 앞선 1위를 차지했다.
유벼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