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한솔PNS,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진출
산업·금융
산업

한솔PNS,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진출

장현순 기자
입력
한솔PNS 클라우드 서비스 (자료 = 한솔PNS)
한솔PNS 클라우드 서비스 (자료 = 한솔PNS)
한솔PNS는 제조업에 특화된 IT 운영 역량을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MSP(Managed Service Provider)를 중심으로 클라우드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6일 밝혔다. 

 

한솔PNS는 이번 사업진출을 통해  지난 20여년간 제조, 물류, 레저, 화학, 유통, 산업 플랜트 등의 분야에서 다수 기업들을 대상으로 IT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해온 노하우를 MSP에 접목해 기업들이 내외부 업무환경의 요구사항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인프라 자원의 효율적인 운영과 관리로 비즈니스 혁신을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 서비스는 △클라우드 컨설팅 △클라우드 인프라 설계 및 구축 △클라우드 전환 및 현대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로 AWS 기반의 클라우드 MSP를 중심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부응하는 클라우드 통합 컨설팅과 최적의 아키텍처 설계, 클라우드 전환과 장애 대응, 보안 관리를 포괄하는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까지다. 

 

한솔PNS 관계자는 "제조 클라우드 MSP로서 IT 보안 거버넌스, 통합 데이터 플랫폼을 통한 제조 혁신, AI를 통한 업무 효율성 향상을 목표로 제조 클라우드 시장에서 입지를 다질 예정이다"고 말하며 "AWS의 인프라와 한솔PNS의 IT 서비스 역량을 결합한 클라우드 서비스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솔PNS는  클라우드 서비스 전담조직을 중심으로 생성형 AI 등 신기술을 접목한 클라우드 솔루션 및 서비스 연구, 전문인력 집중 육성 등의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장현순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