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화산파 청명이, 인기 많네"… 무협 웹툰의 새로운 트렌드, '화산귀환' 열풍
문화

"화산파 청명이, 인기 많네"… 무협 웹툰의 새로운 트렌드, '화산귀환' 열풍

윤아름 기자
입력
(출처= 네이버 웹툰 캡쳐)
(출처= 네이버 웹툰 캡쳐)

 한국의 대표적인 콘텐츠로 자리매김한 웹툰. 올해 독자들에게 가장 큰 공감을 얻은 작품은 무엇일까?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2024 만화·웹툰 이용자 조사’에 따르면,  올해 즐겨보는 웹툰 1위 자리에 '화산귀환'이 올랐다.

 

 무협 세계관과 매력적인 등장인물들의 활약을 그린 '화산귀환'은 화산파의 고수 청명이 사망 후 100년 뒤 환생해 과거 문파의 영광을 되찾아나가는 이야기를 다룬다. 이 작품은 원작 웹소설이 누적 다운로드 수 7억회를 기록한 만큼, 이미 높은 인지도와 팬층을 보유하고 있었는데, 웹툰으로 제작된 후  독자들의 호응을 사로잡으며 '화산귀환' 열풍이 불기 시작했다.

 

 특히, 여성 독자의 지지를 얻는 데 성공한 '화산귀환'은 무협 장르가 남성 독자층 위주였던 이전 관행에서 벗어나 새로운 트렌드를 선보이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무협 웹툰에서는 드물게 여성 독자들의 비중이 높아졌다"며, '화산귀환'의 성공 사례가  다양한 장르와 매력을 가진 웹툰 콘텐츠의 확대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분석했다.

 

 하지만 "화산귀환" 열풍은 단순히 흥행 수치에 머물지 않는다. '화산귀환'이 가져온 새로운 트렌드는 앞으로 더욱 다양한 장르와 콘텐츠 형식의 개발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오늘날 웹툰은 단순히 스토리텔링을 넘어 사회적 메시지를 담고, 독자들과 소통하는 새로운 매체로 성장하고 있다. '화산귀환'이라는 성공 사례는 앞으로 한국 웹툰 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국제적인 위상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다.

윤아름 기자
#화산귀환#청명#네이버웹툰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