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제24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공공기관 우수상 수상
유벼리 기자
입력
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지난 28일 ‘제24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시상식에서 디지털 경영 분야 공공기관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해 혁신적 가치를 창출한 우수 기관과 기업을 격려하는 행사로, 올해 24회를 맞았다.
인재원은 디지털플랫폼정부(DPG) 정책에 발맞춰 공공교육의 디지털 전환(DX)을 선도하며 보건복지 분야 교육 플랫폼을 통합·운영하고, 개인 맞춤형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디지털 혁신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AI 기술 도입과 데이터 활용을 통한 혁신, 정보보호 체계의 고도화 등 첨단 기술을 적극적으로 적용하여 공공교육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배금주 원장은 “이번 수상은 인재원이 디지털 기술을 통해 보건복지 분야 교육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고 있다는 것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국가 보건복지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디지털 전환을 통해 공공교육의 질적 향상과 보건복지 분야의 혁신을 주도하는 핵심 기관으로 자리매김하며, 디지털 시대에 부합하는 선도적인 역할을 이어갈 계획이다.
유벼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