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박용진 민주당 경선에 비판 "해도 해도 너무한 경선, 보다 보다 너무한 규칙"

저한테 다 불리하고 100가지가 다 불리한 경선 다 받아들이고 있어

 

(시사1 = 윤여진 기자)=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서울 강북을 경선에 대해 "해도 해도 너무한 경선에 보다 보다 너무한 규칙"이라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19일 KBS 라디오 '전종철의 전격시사'에 출연해 "진짜 어이가 없다"며 "왜 서울 강북을의 후보로 뽑아다라고 호소를 전주에 가서 하고 광주에 가서 제가 해야 하냐. 거기에 유권자들이 

많이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런 기가 막힌 현실. 기자분들도 '보다 이런 기자회견은 처음 본다"면서 "어떻게 서울 후보를 뽑아달라고 광주에 오냐' 그런 말을 한다"고 꼬집었다.

 

박 의원은 또 "제가 지금 민주당의 원칙과 공정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하는 중"이라며 "저한테 다 불리하고 100가지가 다 불리한 경선을 지금 다 받아들이고 있다"며 "계속 원칙을 지켜주고 공정함을 지켜 달라. 유지해 달라고 말씀드린 이유는 거기에 있다"고 설명했다.

 

맞상대인 조 변호사가 '바보같이 경선에 나가겠다'는 박 의원의 말을 인용해 "진정한 바보가 되어달라"며 "밀알이 되어서 썩어 없어진다는 생각으로 총선의 밑거름으로 헌신했으면 좋겠다"라고 발언한 것에 대해선 "해도 해도 너무하시는 것 아니냐, 다 참고 견디고 인내하는 사람을 이렇게까지 조롱하실 필요는 없지 남ㅎ나"라고 지적했다.

 

한편, 박 의원은 이재명 대표가 전 국민 관심사가 됐으니까 적절하게 당원 비중을 조절한 것이라고 말한 것과 관련해서는 "주관적인 유권해석 안닌가"라며 "당의 운영 또 선거의 규칙 적용 이런 것들이 주관적으로  되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