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얼굴 없는 '풀빵천사'...소방서에 400여만원 기부

 

(시사1 = 박은미 기자)=얼굴 없는 천사가 항상 지켜주셔서 감사하다는 메시지와 함께 박스에 담긴 지폐가 상자가 소방서에 전해졌다.

 

매년 이맘때면 강원도 원주소방서에는 손 글씨가 빼곡히 적인 '풀빵천사'의 선물 상자가 발견되곤 한다. 

 

11일 원주소방서에 따르면 전날 소방서에 기름때가 잔득 둗은 상자 하나가 전달됐다. 이 상자에는 '항상 불 속으로 뛰어드시는 모습이 멋있습니다' ,'앞으로도 부탁드립니다. 항상 힘내세요' ,'우리를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등의 소방관들에 대한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 적혀 있었다.

 

풀빵 천사는 한 푼 두 뿐 어렵게 모은 돈을 자신이 사용하지 않고 소방관들에게 전달하게 된 것이다. 이번에 전달된 돈의 액수는 400만원 이었다.

 

그는 올해로 10년째 기부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기부한 금액은 3천 200여만원에 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부천사는 중년 여성으로 원주에서 풀빵 노점을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진 익명의 기부자다. 2015년 3월 풀빵 한봉지와 259만원이 든 상자를 전달한 것을 시작으로 매년 지폐가 든 상자를 전달하고 있다.

 

특히 원주소방서는 자신의 정체를 밝히지 말아 달라는 간곡한 이 여성의 요청에 기부자를 '풀빵 천사'로 부르고 있다. 

 

원주소방서는 "이렇게 받은 기부금을 사회취약계층과 소방시설 보급, 화재·구조·구급 활동에 필요한 물품 구매, 순직·공상자 특별위로금 등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강우 서장은 "10년 동안 전해준 격려와 응원에 부응하기 위해서라도 원주소방은 시민의 안전을 위해 더욱 더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