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원희룡 “조폭 민노총, 더 이상 건설현장서 횡포 못하게 할 것”

(시사1 = 윤여진 기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지난 6일 자신의 SNS에 글을 올리고 “정부는 조폭 민노총이 더 이상 건설현장에서 횡포를 부리지 못하도록, 법이 부여한 모든 권한을 행사할 것”이라고 강경대응을 예고했다.

 

이는 정부가 지난달 29일부터 화물기사를 상대로 업무개시명령을 내리면서 화물기사의 복귀움직임이 뚜렷해지자 민노총 건설노조가 동조파업에 나선데 따른 것이다.

 

원희룡 장관은 “마음만 먹으면 자신들의 조직적 힘으로 세상을 멈출 수 있다는, 그런 어처구니없는 착각에 빠진 집단이 바로 민노총”이라며 “그 동안 민노총 건설노조는 상상을 초월하는 불법행위로 세를 과시하고, 금품을 갈취해왔다”고 지적했다.

 

원 장관은 “건설인력 채용 강요, 건설기계와 장비 사용강요, 부당금품 요구 등의 횡포를 부리고, 이 요구가 뜻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장비점거, 하역거부, 태업 등의 방법으로 공사를 방해해왔다”며 “이러한 행위가 바로 폭력이고, 이들이 바로 조폭”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원 장관은 다른 글을 올리고 “부산신항은 환적화물 운송이 평상시 수준을 회복하고 있다”며 “직접적으로는 업무개시명령의 효과라고 볼 수 있지만, 근본적으로는 ‘불법과 타협하지 않겠다’는 윤석열 정부의 법과 원칙에 따른 대응의 결과”라고 강조했다.

 

이어 “업무에 복귀해주신 기사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원 장관은 “화물연대는 지금이라도 운송거부를 철회하고, 운송 현장 정상화에 나서기 바란다”며 “그래야 합법적 절차에 의한 대화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