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국민의힘 “‘처럼회’, 입법 농단 주도”… 민주당 “검찰개혁, 국민 인권‧권리‧자유 위한 것”

(시사1 = 윤여진 기자) 여야는 ‘검수완박’ 법안 처리를 두고 22일 공방을 주고받았다.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처럼회’의 입법 농단 앞에서 양심의 목소리를 낼 자들이 민주당에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허은아 수석대변인은 “일각에서는 민주당 내 강성 초선의원 조직인 ‘처럼회’가 검수완박 입법농단을 주도하고 있다고 전해진다”며 “해당 조직에 소속된 황운하 의원과 최강욱 의원은 각각 울산시장 선거개입·청와대 하명수사 혐의와 검언유착 명예훼손·허위 인턴 증명서 발급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다”고 꼬집었다.

 

허 수석대변인은 “민주당 내 아직 양심이 있는 인사들에게도 호소한다”며 “검수완박에 찬성하여 역사의 죄인으로 남는 길을 선택하지 말라”고 밝혔다.

 

허 수석대변인은 “전국 부장검사회의에서는 ‘검찰 지도부 총사퇴’ 의견까지 나오고 있고, 검찰 수사관들도 도합 800여 명이 대규모 수사관 회의를 열고 ‘범죄자 천국 법안’ 반대 목소리를 냈다”며 “검찰은 물론, 변협·민변·참여연대 등 법조계와 학계, 시민단체 모두가 좌우를 막론하고 검수완박 반대를 외치고 있다”고 강조했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우리당이 추진하는 검찰개혁은 권력이 집중된 검찰의 권력을 분산함으로서 국민의 인권과 권리를 그리고 자유를 조금 더 보장하기 위한 출발점”이라며 “절대 권력은 예외 없이 부패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계실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