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희 박사, 본지 칼럼리스트 위촉

20일 낮 칼럼니스트 위촉식 열려

 

인터넷종합일간지 <시사1> 칼럼리스트에, 미국 버지니아주에 거주한 박선희 의료인류학 박사가 위촉됐다.

 

박선희 박사는 20일 낮 12시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주변 한 카페에서 윤여진 <시사1> 발행인으로부터 칼럼리스트 위촉장을 받았다. 박 박사는 미국에 거주하면 본지에 ‘박선희의 힐링 칼럼’을 연재해 왔다.

 

윤여진 <시사1> 발행인은 “그동안 힐링 칼럼을 통해 본지 독자들에게 좋은 글을 보여 줬다”며 “칼럼 뿐 만 아니라 미국에서 관찰된 저널사진 등을 촬영을 해 보도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선희 박사는 “칼럼리스트로 위촉받게 돼 감사하다”며 “더욱 좋은 힐링 칼럼과 사진 등을 선보이겠다”고 화답했다.

 

박선희 의류인류학 박사는 중앙대학교 무용학과를 졸업했다. 일본 동경 오차노미즈여자대학에서 무용교육석사와 의료인류학 박사학위를 받고, 동 대학원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하기도 했다. 특히 영국 SOAS university of London에서도 객원연구원으로 근무했으며, 영국 런던 Roehampton University에서 석사학위를 취득(Dance movement psychotherapy 전공) 했다. 현재 미국 버지니아에서 춤 동작 심리 치료사 안무가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움직임을 힐링 예술의 형태로 개발한 Art of Healing Movement(AOHM)의 창시자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