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천공, 어째 의사가 환자를 버리고 투쟁을 하냐..."전공의고 의협이고 너희는 자격이 없어"

"환자를 볼모로 너희 밥그릇 챙기면 천벌"

 

(시사1 = 박은미 기자)천공(이전공)은 전날(7일) 오전 정법시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카톨릭중앙의료원 사직 전공의 류옥화다씨가 8일 공개 만남을 제안한 것과 관련해 "나를 망신 주려고 했다면 무례한 것"이라며 거절했다.

 

그는 "누가 생계란을 가져와서 나를 망신 주려고 던지면 어떻게 되겠느냐"며 "공개적인 장소를 말하고 그리로 나오라고 하는 건 나를 공격하려는 사람을 다 부른다는 것 아닌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전공의들에게 질문을 공개적으로 달라고 제안했다. 특히 천공은 "공개적으로 질문하면 공개적으로 풀어서 내주겠다"며 "아니면 방송국에서 나랑 일대일로 붙여서 방송에 불러라. 그러면 나의 신변 보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공은 지난 3일부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의대 증원 정책과 나의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취지의 영상을 잇달아 올렸다. 이 과정에서 천공이 '3대 7법칙'을 언급하면서 논란이 더 확산됐다. 증원 규모 조정 방안과 관련해 "깆존 2000명의 30% 수준인 600명 선에서 합의를 보라"는 취지의 발언을 했고, 야권 일부 지지층에서는 이를 두고 '천공이 정원 규모 조정 가이드라인을 내놨다'는 음모론으로 확산시킨 것이다.

 

앞서 류옥화다씨는 지난 5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오는 8일 오전 10시 광화문 회의실에서 일대일 공개 만남을 하자고 제안했다. 류옥씨는 "현 사태에 대해 여러 차례 영상에 올리신 바 있는 것으로 다"며 "사태 해결을 위한 천공 선생님의 고견을  여쭙고, 대화하고 싶다"고 밝혔다.

 

천공은 "'3대 7의 법칙' 또한 정부에 전달한 메시지가 아니다"며 "나는 대통령한테 전달한 게 아니다. 나한테 질문한 분의 의사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병원을 직접 운영하는 분이다"며 "대안을 찾아달라고 해서 3대 7의 법칙을 얘기해준 것"이라고 했다.

 

이어 "처음부터는 70%로 낮추고 그것도 안 되면 30%로 낮춘다. 30%면 무조건 해결된다는 법칙"이다며 "인정이 좀 되면 다시 또 합의볼 점을 가지고 들어가서 그때 또 30%를 쟁취하고 하면 100%가 이른 시일 안에 된다"고 말했다.

 

천공은 정부의 '의대 정원 2000명 증원' 방침과 관련한 의사들의 집단행동에 대해서도 비판했다. 그는 "당호히 이야기하는데 의사들 당신들은 지금 무식한 짓을 하고 있다"며 "어떻게 의사가 환자를 버리고 투쟁을 하는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어떻게 의사가 환자를 버리고 투쟁을 하는가"라면서 "너희가 의사인가. 그 일은 용서가 안된다. 전공의고 의협이고 너희는 자격이 없다"고 비난했다.

 

그는 "지금 의사들이 어떤 상태냐 하면 지식인이 아니라 기술자"라며 "기술자들의 무식함이 나오느 것이다"라고 했다. 또 "지식인들이라면 투쟁을 하는게 아니라. 지식인들은 내 글 한 줄이 국민을 울리고 나라를 움직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환자를 볼모로 너희 밥그릇을 챙긴다"라며 "잘한다 이놈들 큰일 난다. 이러다가 하늘의 벌이 내려온다"고 덧붙였다.  

 

한편 그는 "지금 당신들 주위 의사들이 병으로 죽는 게 안 보이느가"라며 "당신들이 일을 안 하니까 깨달으라고 벌을 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천공은 특히 "의사들은 국민에게 존경받고도 넘쳐야 하는 분들이다"며 "앞으로 생각을 좀 바르게 하라"고 말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