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소외된 이웃에 봉사해 온 '봉사천사'들에 시상

공정한 심사 통해 전국 40명의 수상자 선정

 

(시사1 = 박은미 기자)사단법인 한국교육문화원에서는 소왼된 이웃과 사회를 위해 참 봉사를 꾸준히 실천해 온 '봉사천사'들에게 상장과 트로피를 주었다.

 

한국교육문화원은 지난 23일 ‘제22회 대한민국 봉사상' 시상식을 개최하여 우리 이웃과 사회에어둡고 그늘진 곳에서 열심히 봉사한 이들에게 국회의장과 각 부처 장관, 각 국회상임위원 위원장, 전국 시도교육감, 서울시장, 서울시의회의장, 인천시의회의장 등의 상을 시상했다.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 공로 봉사상’시상식 봉사대상 에는 일본에서 재일교포들을 위해 참 봉사를 실천한 원병우 선교사가 영예의 대상을 받았다. 

 

특히 대상을 받은 원병우 선교사는 일본에서 선교사로 활동하며 재일동포의 어려운 생활에 관심을 기울이고, 원폭 피해자, 노숙인, 장애인들을 돕는 데 헌신적으로 봉사해왔다. 그의 헌신적인 봉사 활동은 한국의 봉사단체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재일교포의 사회적 약자들에게 희망을 주고여러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환경봉사부문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한 ㈜제이케이시스템 장선호 대표는 회사의 특허 제품인 집진기를 개발해 음식점, 복지관, 학교 급식실 등에 보급해왔다. 장 대표는 지구촌 일류의 숙제인 대기환경오염의 근본적인 해결에 앞장서 온 장본인이다. 이 뿐만 아니라 장 대표는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직접 해결하는 등 우리 모두가 깨끗한 공기로 숨쉴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는 '생명의 천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부문별 수상자로는 통일 안보부문으로 통일부 장관상으로는 (사)동해병기 조윤기 대표는 안보교육을 통한 많은 학생들의 국방안보의식 향상에 기여하였으며,민주평통 안보분과 상임위원으로 위원직 수행을 통한 통일안보의식 향상을 위한 시민활동을 해오고 있다.

 

보건복지부장관상은 사회적 약자에게 의료봉사를 꾸준히 실천해 온 내과전문의 류보열 원장이 받았다. 인천광역시 서덕현 주무관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교육부문 교육부장관상에는 다문화 학생들과 재 외국인들의 한글 교육과 외국인 근로자들의 복지향상에 앞장선 ㈜코사 고현종 대표와 초등학생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한 여의도초등학교 이선호 학생이 수상했으며, 이밖에 각 부문별로 일반 및 청소년들이 수상을 했다.

 

올해로 22회인 '대한민국 공로 봉사상‘ 시상식은 이웃과 사회를 위해 따뜻한 손길을 전해준 봉사자들을 대상으로 그동안의 봉사 실적과 체험 수기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전국 40명의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이웃과 사회를 위해 참사랑과 봉사를 실천한 봉사자들에게 격려와 위로의 뜻에서 마련되었다.

 

이날 대회장인 ㈜참샘 이현석 회장은 수상에 앞서 이웃과 사회에 사랑의 마음을 담은 봉사가 절실히 필요한 이때 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고 봉사를 실천하여 희망이 넘치는 세상을 만드는 데 함께 노력하자고 거듭 강조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