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안철수 “조국 딸 의사국시 통과… 국민들께 좌절과 분노 안겨”

(시사1 = 윤여진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18일 “조국 전 장관의 딸이 의사국가고시를 통과한 것을 두고 논란이 많다”며 “조국 수호 부대들은 ‘실력으로 증명된 쾌거’라고 칭송하지만, 대부분 국민들의 반응은 그렇지 않다”고 지적했다.

 

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때 “대학입학 자격이 없으면 의전원 입학 자격이 없고, 의전원 졸업(예정)자가 아니면 국가고시 자체를 볼 수 없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안 대표는 “최종심에서 (조 전 장관의 부인인) 정경심 동양대학교 교수의 형이 확정된다면 조국 전 장관 딸의 의사면허는, 공정을 파괴하고 대다수 국민을 가재. 붕어, 게로 만든 범죄의 수익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도 했다.

 

안 대표는 계속해서 “‘정유라의 말(馬)’이 범죄수익이라면 ‘조국 전 장관 딸의 의사면허’ 역시 범죄수익이라는 것을 논리적으로 부인할 수 없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안 대표는 “그래서 저는 조국 전 장관 부부에게 말씀드린다”며 “두 분은 이미 이 땅의 힘 없고 빽 없는 수많은 국민들에게 엄청난 좌절과 분노를 안겼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그러면서 “마지막 양심이라도 있다면, 조 전 장관이 직접 나서 딸의 의료행위나 수련의 활동을 막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