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여성들이 월경을 오래 한다면 무슨 병을 의심해야할까?

월경은 여성의 특권이자 젊음의 상징이다. 진료를 하다보면 월경을 오래해서검사를 받았더니 자궁근종이나 자궁선근증이 발견되는 경우가 흔하다

 

요즘은 20대~ 60대를 막론하고 자궁근종이나 자궁선근증이 전염병처럼 창궐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렇게 된 배경에는 사회가 복잡해지고 경쟁이 심해지면서 스트레스를 너무 심하게 받는 것도 주요 원인이 될 것이다. 자궁근종이나 자궁선근증을 자극하고 악화시키는 기호식품, 환경호르몬도 큰 문제다

 

40대 후반 골드미스 K양은 어느 날 피가 콸콸 콸콸 쏟아진다고 하면서 진료실문을 열고 들어왔다. 골드미스는 여성들이 직장생활에 바쁘다보면 어느새 40을 넘기게 되고, 직장에서 지위가 높아지다 보면 더 바쁘게 되고 45세도 훌쩍 넘게 됨으로써 결혼연령이 늦어지면서 붙여진 명칭이다.

 

골드미스 K양은 본원과 협력병원에서 MRI검사와 설문지 작성을 하게 되었는데, 검사결과를 보고 정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자궁근종을 28년째 진료해오고 있지만 역대급 최대 사이즈였다.

 

무려 28센티 자궁근종이었다. 14센티 자궁근종이 수직으로 두 개가 붙어있었고, 아래쪽 자궁근종은 피가 가득찬 풍선 모양이라서 ‘피폭탄’이라고 불러야할 것 같았다.

 

보통 7센티 이상을 거대 자궁근종(Giant My0ma)이라고 하는데, 이렇게 28센티나 되는 자궁근종을 뭐라고 불러야할 지 모를 지경이다.

 

Huge Myoma라고 해야 하나? 게다가 월경때 피를 콸콸 콸콸 쏟는다고 하시니 자궁근종수술이나 자궁적출수술을 받은 다음에 후유증치료를 받으러 오시라고 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본인의 여동생이 여기서 자궁근종을 치료하고 애를 낳았고, 시누이도 치료를 받았으니 자연한방치료를 받고 싶다고 워낙 고집을 하셔서 일단 자연한방치료를 시작하기로 했고

 

아래쪽 14cm 출혈성 자궁근종은 94% 축소되었다.

 

이처럼 결혼이 늦어지는 골드미스 여성분들은 자궁근종이 생길 확률이 높으므로 1년에 한 번씩 자기생일에는 정기적인 자궁, 난소검사를 받는 것이 꼭 필요하다.

 

35세 이상은 자궁근종이 생길 확률이 45%라고 하니 자궁선근증, 자궁내막증, 난소낭종까지 합치면 거의 대부분의 여성분들이 이런 자궁, 난소종양이 생길 확률이 높다.

 

이런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자궁내막증, 난소낭종 등을 발견하면 보통은 6개월마다 검사를 받다가 최악의 상태에서 치료를 받으러 오는데, 병을 키우지 말고 발견즉시 치료를 시작해야한다.

 

자궁과 난소는 여성의 평생건강과 임신, 출산에 있어서 대단히 중요한 장기이며,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자궁내막증, 난소낭종 등은 이런 측면에서 심각한 질환임에도 불구하고 그냥 방치해서 최악의 상황이 돼야 치료를 시작하니 너무도 안타깝다.

 

마치 충치를 초기에 치료하면 간단한데, 다 썩어서 안 뽑아도 되는 이를 뽑고 임플란트를 하는 것과 마찬가지다. 하지만 자궁과 난소는 안타깝게도 인공 자궁이나 난소가 없기에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자궁근종은 자구에 생기는 근육성 혹이다. 암과의 관련성은 0.5%이하로 희박하지만 가끔 발견된다. 그런데 최근 4년간 21%나 되는 급증하고 있고 20대의 젊은 미혼여성도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어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자궁은 제2의 심장이라고 할 만큼 여성의 육체적 건강이나 정신적 건강에 중요한 장기이다. 따라서 자궁근종을 치료할 때 자궁을 최대한 살리고, 태우거나 잘라내는 등 손상을 주지 않는 자연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

 

자궁근종을 수술 없이 약물로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오래전부터 시행되어온 자연한방치료가 있다.

 

자궁근종 자연한방치료는 한약을 하루에 두세 번 마시기만 하면 되며 안전하고 간편하며 부작용과 후유증이 없고 몸도 튼튼해지는 자연 면역강화 치료법이다.

 

자연한방치료는 대부분의 자궁근종이 치료가 가능하다 자궁근종을 방치하면 안 되는 이유는

 

자궁근종을 방치하면 자궁근종이 계속 커지거나 숫자가 늘어나면서 월경과다 등 증상을 일으켜서 자궁적출, 난임, 불임 등을 일으키게 되기 때문이다.

 

자궁근종 자연한방치료의 원리는 생근요법, 파어소종요법, 증상치료 요법, 몸속환경 개선요법 등 4가지가 있다

 

첫째는 생근요법(UTERINE MUSCLE MAKING THERAPY)으로 자궁근종과 내막사이에 정상자궁근육이 생기게 하는 치료법이고, 둘째는 파어소종요법(UTERINE MYOMA DESTROYING THERAPY)으로 자궁근종의 크기와 갯수를 줄여준다.

 

셋째는 자궁근종 증상치료 요법으로 자궁근종의 여러 가지 증상들을 치료해주고, 넷째는 몸속환경 개선요법으로자궁근종을 생기고 자라게 하는 <몸속환경>을 개선해준다.

 

자궁근종 자연한방치료의 장점으로는 자궁근종의 성장을 억제하고 크기를 줄여주며, 자궁근종이 몸 안에서 생기고 자라는 몸속환경을 개선하여 근본적인 치료를 해준다.

 

또한 자궁근종때문에 생기는 과다월경, 생리통, 만성피로, 짜증, 어지럼증, 조갑건열, 탈모, 숨참, 두통, 불면, 생리통 등 자궁근종증상을 치료해 줌으로써 삶의 질을 높여준다.

 

이밖에도 전신마취나 복부절개, 흉터, 입원, 통증, 후유증, 부작용이 없으며, 난소낭종이 있어도 동시에 치료가 가능하다.

 

특히 갱년기 여성들도 갱년기증상이 있을 때 현대의학의로는 자궁근종의 동시 치료가 곤란하지만 자연한방치료는 열이 오르고 땀이 나는 홍발발한 등 수십 가지 갱년기증상과 자궁근종을 동시에 치료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