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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서발 고속열차 SRT 운임 KTX 보다 평균 10% 낮게 책정

수서역에서 출발하는 새 고속열차 SRT 기준운임이 KTX보다 평균 10% 낮게 책정된다.

 

SRT 운임은 정차역과 승차권 구입방법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수서-부산 구간은 5만1600~5만2900원, 수서-목포 구간은 4만5400~4만6800원이 될 전망이다.

고속철도운영사 SR는 철도전문가로 구성한 자문위원회와 대국민 의견수렴 등을 거쳐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SRT 운임 정책을 설계 중이라고 4일 밝혔다.

SRT와 KTX의 운임계산 방식 차이(장거리 체감 등)로 일부 구간에서 운임 인하율이 10%에 미치지 못할 수 있으나 전체구간 평균 인하율은 10%가 되도록 설계했다. 특히 이동거리가 길고 정차횟수가 많은 열차 승차권을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앱에서 구입한 고객은 추가할인이 적용돼 SRT를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SR는 서울과 용산에서 출발하는 KTX 보다 수서발 열차 운행거리 단축에 따른 효과와는 별개로 운임을 10% 인하한다. 수서발은 서울발 보다 약 17㎞, 용산발 보다 약 14㎞ 운행거리가 단축된다. 수서 출발에 따른 거리단축 효과까지 고려하면 수서발 SRT 운임은 서울·용산발 KTX 보다 10% 이상 낮아질 전망이다.

SR는 국가유공자·장애인 할인, 고객수요가 적은 열차 파격 할인, 회원 이용실적에 따른 등급별 할인 등 다양한 할인제도도 검토 중이다.

SR는 SRT 운임체계를 지속적인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개통 1개월 전까지 최종 확정, 발표할 예정이다.

김복한 SR 대표는 “SRT 운임은 대국민 의견수렴을 거쳐 고객 요구를 면밀히 반영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목소리를 경청해 다양하고 탄력 있는 운임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RT는 차내 무선인터넷과 전좌석 전원콘센트, 스마트폰 앱을 통한 출발·도착 시간 알림, 열차승객과 승무원 간 양방향 소통 서비스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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