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logo
인사혁신처, 2024년 적극행정 우수강사 선정
사회

인사혁신처, 2024년 적극행정 우수강사 선정

박은미 기자
입력
수정2024.12.30 12:02
올해의 우수강사는 국가법정교육진흥원 부설 적극행정연구소장 하충수 박사 등 10명
인사혁신처
인사혁신처 로고(사진=인사혁신처 홈페이지)

인사혁신처(처장 연원정)는 19일, ‘2024년 적극행정 우수강사’ 10명을 선정하고 이들에게 표창장과 포상금을 전달했다.

 

인사혁신처는 매년 소수정예의 적극행정 강사단을 선발하고, 이들의 강의 실적과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우수강사를 선정하고 있다. 

 

이번 선발은 인사혁신국장을 위원장으로 하여 적극행정과장, 민간위원 3명을 위원으로 하는 공적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지난 19일 최종 우수강사를 선정했다. 

 

적극행정은 2019년 인사혁신처가 제정한 ‘적극행정 운영규정’에 근거해 추진되고 있다. 이 제도는 공무원이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적이고 능동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도록 지원하며, 소극행정을 방지하고 국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강사단은 공직사회 전반에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공무원의 실천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국민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0년부터 구성되었다.

 

지난
▲ 지난 19일, 인사혁신처에서 2024년 적극행정 우수강사 10명을 선정하였다. 국가법정교육진흥원부설 적극행정연구소장 하충수 박사가 인사혁신처 국민참여정책단 위촉식에 참여하고 있다.(사진=박은미 기자) 

 

한편, 이번 수상자 중에는 국가법정교육진흥원 부설 적극행정연구소장 하충수 박사를 비롯해, 충주시 유투버로도 잘 알려져 있는 김선태 주무관, 경남경찰청 곽범웅 시민청문관, 해양경찰청 안지현 경위 등 전·현직 공무원이 5명으로 절반에 해당한다. 이들의 다양한 경력과 활동은 적극행정의 의미를 실천으로 보여준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적극행정 강사단 선발은 매년 2월 초에 진행되며, 자세한 모집요강은 인사혁신처 적극행정ON 홈페이지(https://www.mpm.go.kr/proactivePublicService/)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은미 기자
#인사혁신처#적극행정#국가법정교육진흥원#적극행정연구소#하충수#우수강사#적극행정우수강사#인사혁신처적극행정전담강사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