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포스트 메뉴

민주노총 파업 예고에 "귀족노조 파업이며, 반민주·반문명 폭거"

 

(시사1 = 박은미 기자)민주노총이 오는 20일 총파업을 예고한 것과 관련해서 지식인 원로들과 대학생 등 곳곳에서 코로나19의 감염에 한대 우려의 목소리와 함께 비난의 목소리고 쏟아지고 있다.

 

대학생들은 '귀족노조 파업'이라며 강한 어조로 비판했다. 또 지식인 언로들도 민주노총의 총파업은 '반민주적'이라고 지적하며, 파업을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정부도 총파업 자제를 요청하며 서비스 공백과 생산·물류 차질 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대환 전 고용노동부 장관을 비롯한 지식인 원로와 시민 단체, 금융인,법조인 등 80명으로 구성된 만민토론회는 18일 서울 여의도의 한 까페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노총은 불법적인 총파업 시도를 철회하고 국민에게 사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주노총의 총파업은 국민과 조합원의 상식과 기대를 저버린 반민주·반문명 포거"라고 규정했다. 만민토론회는 민주노총의 총파업이 코로나19 방역과 관련한 우려가 높을 뿐만 아니라 노사 관계 측면에서도 정당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또한 "노동쟁의는 글로 결정에 관한 분쟁이라는 점에서 민주노총 요구 사항 관철을 위한 총파업은 정당한 쟁의행위가 아니다"라며 "민주노총은 힘센 노동자의 전투적 노동운동으로 힘없는 노동자를 소외시켰다"고 비판했다.

 

전국대학생대표자협의회도 전국 100개 대학 캠퍼스에 대자보를 붙이고 "민주노총 조합원은 대부분 상위 10% 직장인들"이라며 "민주노총 소속 핵심 노조가 귀족 노조라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협의회는 "민주노총의 총파업이 대기업 조합원의 기득권을 지키기 위한 목적이라며 오히려 불평등한 사회를 만든다"고 지적했다.

 

한국경영자총협회도 이날 논평을 내고 "민주노총은 고통 분담에 동참하지 않고 자신들의 일방적인 요구 사항만 주장하고 있다"며 "산업 현장의 노사 관계 안정을 위해서 민주노총의 불법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처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은 이날 서울지방노동청에서 노동 현안 관련 전국 기관장 회의에서 "민주노총이 총파업 시 불법행위가 발생하면 법과 원칙에 따라 조치하겠다"고 경고했다.

 

문재인 대통령도 이날 김부겸 국무총리와 주례회동에서 민주노총의 총파업에 대해 방역 수칙 위반 등 불법행위에 대해 엄정 대처하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또 "온 국민이 한마음으로 오는 11월 일상 회복을 준비하는 중대한 시점인 만큼 민주노총은 파업을 자제해달라"고 강조했다.

 

일반 시민들도 민주노총은 자신들만의 계산된 이익을 위해 상인들과 도로를 점령하여 여러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불법행위는 법과 원칙에 따라 처벌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이 같은 목소리는 "그동안 민주노총에 대한 목소리를 내지 않았던 지식인들의 요청에도 민주노총이 파업을 강행할  경우 더 큰 비난 여론이 쏟아질 것으로 보인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